티스토리 뷰

기타

이재성 그집앞 노래, 이야기

Mighty Blogger 2018. 9. 12. 21:55

이재성 그집앞 노래 듣기, 이야기

 

촛불잔치 의 7080 가수, 싱어송라이터인 이재성(나이 : 1957년 9월 8일 생)은  MBC대학가요제 은상을 수상하며 가요계에 데뷔 했으며  데뷔 1집 앨범 “기타하나 동전 한닢”이  15만장이 팔리는 등 히트하면서 KBS 신인가수왕 수상 등 성공적으로 가요계에 데뷔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이후로 많은 히트곡을 발표하며 인기가수로 많은 팬들로 부터 사랑 받았습니다.

 

그는 가수로서 뿐 아니라 BAB 엔터테인먼트를 만들어  전영록, 태진아,포맨 등  많은 가수들의 음반을 기획 및 제작하는 등 가요계에 이바지한 바가 큽니다. 오늘은 이재성 노래 그집앞 감상 과 그의 이야기로 함께 하겠습니다.

 

그는 최근 KBS 2TV 여유만만,  '7080 추억 속으로'라는 특집방송에서 백영규, 양하영과 함께 출연해 올드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습니다.

 

 

 

이재성은 1981년 목원대 재학시절 대학가요제에 출전 키타하나 동전한닢 그룹멤버로  자작곡 "나의 꿈 그리고 사랑"으로  은상을 수상했습니다.

 

졸업 후 솔로 1집 앨범을 발표하는데 이 앨범에는 직접 작사 작곡한 대학시절 그룹명과 같은 이름의 노래 "키타하나 동전한닢"이 히트하게 됩니다. 

 

계속해서 2집 “내일로 가는 마차”를 발표하는데 20만장이라는 판매를 기록하며 인기를 끌고,  “촛불 잔치”, “고독한 DJ”가 수록된 3집음반이 당시로는 엄청난 40만장 판매고 기록하며 최고 인기가수로의 전성기를 맞이하게 됩니다.

 

그 당시 그의 인기는  "자고 일어나 보니 스타가 돼 있더라"고 할 정도였으며  그런 인기를 반영하듯 당시 인기 프로그램 "토요일 토요일은 즐거워' 진행자 였던 이덕화가 전화 '네가 이재성이냐. 방송에 출연해'라고 할 정도로 그의 인기는 최고였습니다.

 

오늘 들어보실 이재성이 1987년에 발표한 그집앞은 4집 앨범 수록 곡입니다, 이 곡의 일화로는, 4집 음반 발표 당시 타이틀곡은 ‘바다로 가자’였는데 당시 전국이 폭우로 수해 피해가 심해지면서 ‘바다로 가자’는 타이틀곡으로 현재 상황에 맞지 않다는 주변 충고로 타이틀곡을 ‘그 집앞’으로 급하게 변경했다는 흥미로운 이야기가 있다고 합니다. 

 

 

이재성 관련 소식으로는 2016년 tvN "응답하라 1988" 중 17화에 키타하나 동전한닢 리메이크  곡이 배경음가으로 쓰였습니다. 현재 그는 백석 문화대, 예원예술대등에서 실용음악과 보컬교수로 출강하며, 후진양성에 애쓰고 있습니다.

 

자, 그러면 이재성 그집앞 노래 듣기를 시작하겠습니다.

 


노래 그집앞 동영상 출처 : 유튜브

 

이재성 그집앞 노래 가사


별빛으로 다가오는 / 네 작은 모습에 / 잠 못 이뤄 찾아왔네 그집앞
불빛 꺼진 네 창가엔 / 슬픔만 더해와 / 혼자 몰래 울고 가네 그 집 앞
꽃잎으로 새겨버린 / 그리운 이름을  / 부르다가 찾아왔네 그 집 앞
대답 없는 네 창가엔 / 아픔만 밀려와 / 눈물지며 돌아서네 그집앞
이제 다시 다시는 / 너를 생각 말아야지 / 돌아 올 수 없는 지나간 시간인걸
이제 다시 다시는 / 울지도 말아야지 / 어차피 잊어야 할 슬픈 기억인걸
그 집 앞 우우- 난 아직 / 떠날 수 없어  /그 집 앞 우우- 난 너를 지울 수 없어
그 집 앞 우우- 난 아직 / 떠날 수 없어 / 눈물 속에 서성이네 그집앞

 

 

이재성 그집앞 노래 외 곡

 

나 울었어 / 촛불잔치
목마를 타고간 여인 / 내일로 가는 마차
키타하나 동전한닢 / 내사랑 낙엽이 되어
작은별이 되어 / 이밤이 지나면
고독한 D.J. / 소리없는 이별
그대 울며 떠나는 데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