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병뚜껑 안열릴때 여는 방법 알아볼까요?


평소 병뚜껑을 너무 세게 돌려놓고, 잊고 있었다가 나중에 열려고 하는데  잘 안열릴 때 당황했던 경험이 한 두번은 있으실 겁니다.

 

수건과 같은 천 등을 이용 뚜껑 부분을 힘주어 감싸 돌려도 보지만 안 열리기 쉽상입니다. 이렇게 병뚜껑이 안열릴때 여는 방법이 있습니다. 알아 두면, 걱정할 필요없이 쉽게 뚜껑을 여실 수 있습니다.

 

 

 

 

1. 병뚜껑 안열릴때, 단단히 잡아줄 수 있는 물건을 이용 여는 방법

 

보통 병뚜껑은 미끄럽습니다. 그러므로 단단하게 잡는것이 힘든데, 이럴 경우 뚜껑을 단단하게 잡아줄 수 있는게 필요합니다. 만약 부엌에 있다면, 고무장갑은 아주 훌륭한 재료가 될 수 있습니다. 손에 고무장갑을 끼고 돌리면 쉽게 열립니다. 아니면 비슷한 다른 방법으로 고무줄 또는 고무밴드를 이용해 뚜껑을 단단히 몇겹 감고나서 돌려도 잘 열립니다.

 

 

2. 병뚜껑 안열릴때, 수(손)충격을 통해 병속의 진공밀폐 상태를 깨서 여는법

 

왼손으로 병을 45 각도로 병 바닥이 위를 향하게 잡습니다. 그리고 오른손 바닥으로 병바닥을 두드립니다. 이것이 수(손)충격 작용을 일으킵니다. 그 결과 뚜껑 부분의 진공상태가 해제됩니다. 두드릴 경우 손이 아플정도로 지나치게 세게 때리지 말아야 합니다. 진공상태가 사라지면서 뻥하는 소리가 나면 열릴 수 있는 상태로 볼 수 입니다.

 

 

 

 

3. 병뚜껑이 안열릴때, 도구 이용 뚜껑에 충격을 가하여 여는 방법

 

 

만약 병이 귀중한 물건이 아니라면, 숟가락, 버터칼, 일자 드라이버, 병따개 등 단단한 물건을 이용 뚜껑 아래쪽에 밀어넣고 지렛대로 위로 올려줍니다. 이때 사용 도구는 병뚜껑 아래쪽에 잘 고정 되야 합니다. 이 동작을 위치를 바꿔가면서 진공상태가 없어지는 뻥 소리가 날 때까지 반복 해준 후 열기를 시도합니다.

 

 

 

 

4. 병뚜껑 안열릴때, 뜨거운 물로 여는법

 

약간의 뜨거운 물을 준비하는데 물은 끓기 전 너무 뜨겁지 않은 상태로 합니다. 물의 양은 뚜껑을 덮을 정도로 합니다. 준비가 되면 병을 뒤집어 병뚜껑이 물에 잠기도록 하거나 뜨거운 수돗물을 이용할 수 도 있습니다. 이 방법은 진공밀폐 상태가 일시적으로 팽창되게 해 병뚜껑이 안열리때 여는 방법입니다. 뜨거운 물에 1-2분 정도 두면 진공상태가 없어지는 뻥 소리가 들릴것입니다.

 

이방법이 효과적인 또 하나의 케이스는  꿀병을 오랜 기간 닫아 두었다가 뚜껑이 꿀과 함께 굳어 붙어있어 도무지 열리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뜨거운 물에 뚜껑 부위를 잠시 담갔다가 열어 봅니다. 굳었던 꿀이 녹으며 쉽게 열리게 됩니다.

 

 

 

5. 병뚜껑 안열릴때, 직접 열을 가해 여는 방

 

이 방법은 최후 방법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병뚜껑이 금속일 경우 사용해야 합니다. 뚜껑을 헤어드라이기를 이용해 뜨겁게 해주면 뚜껑이 약간 팽창하며 진공상태가 풀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의점은 음식물이 가열된 열에 의해 같이 녹는 경우 병 뚜껑 사이에 끼일 수 있기 때문에 내용물을 잘 확인하고 사용하셔야 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