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고혈압에 좋은 과일 알아 볼까요?

Mighty Blogger 2018. 12. 7. 18:38

고혈압에 좋은 과일 알고 계시나요?

 

고혈압은 동맥 벽에 피 압력이 과도하게 높아지는 것으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심장 질환, 신장 질환, 뇌졸중, 및 각종 질병을 유발하는 혈관 손상을 가져 올 수 있습니다. 대개 아무 증상도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몇 년 동안 인식하지 못하고 치료가 되지 않은 상태로 있다가 심각한 상태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침묵의 살인자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이 질환의 치료에 식이 요법과 생활 방식이 중요합니다. 무엇보다 나트륨 섭취를 줄이고 건강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고혈압 예방에 필수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연령, 가족력, 성별등 과 같은 위험 요소들은 선택할 수 있는 것이 아니지만 운동과 식이 요법처럼 통제 가능한 요인도 있습니다. 혈압 조절에 도움이 되는 과일에는 칼륨, 마그네슘, 섬유질 등이 풍부하며 나트륨이 적습니다. 무엇보다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면 좋습니다.

 

 

 

1. 고혈압에 좋은 과일 바나나

칼륨이 풍부한 음식은 보충제를 복용하는 것보다 낫습니다. 시리얼과 함께 바나나를 먹게되면 풍부한 칼륨 섭취가 가능합니다. 휴대가 쉬운 과일 바나나는 단맛이 강하지 않고 나트륨이 적어 고혈압에 좋은 과일로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중간 크기  바나나는 하루 필요 칼슘 1 %, 마그네슘 8 %, 칼륨 12 %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2. 석류

석류는 건강에 좋은 과일로 생으로 또는 주스 형태로 즐길 수 있습니다. 석류 주스 한잔 씩 하루 4 회 마시게 되면 단기간에 혈압을 강하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단, 설탕이 첨가된 석류 주스는 석류 효능을 떨어뜨려 설탕 함량을 사전에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아보카도

 

고혈압에 좋은 과일로 아보카도가 있습니다. 이 것에서 함유된 올레산은 고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출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는 칼륨과 엽산 또한 함유하고 있어 심장건강에 필수 식품입니다. 또한 건강에 좋은 비타민 A, K, B & E 또한 풍부하고 섬유질 역시 풍부 합니다. 아보카도 절반으로도 매일의 필요 칼슘 1 %, 칼륨 10 %, 마그네슘 5%, 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4.  수박

수박은 고혈압을 낮추는 것으로 알려진 L-시트룰린이라고 하는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으며, 칼륨을 포함한 섬유질, 리코펜, 비타민A,등이 있어 심장건강 및 고혈압에 좋은 과일입니다. 모든 함유 영양소 모두가 혈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복숭아, 천도 복숭아
중간크기 복숭아 나 천도복숭아에는 하루에 필요한 칼슘 1 % 과 마그네슘 3 %, 칼륨 8 %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6. 딸기
딸기, 특히 블루 베리는 고혈압에 좋은 과일로 천연화합물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해 고혈압을 예방하고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베리류 블루베리, 라스베리, 딸기등은 쉽게 후식으로 즐길 수 있는 과일입니다.

 

 

7. 키위

키위 하나는 하루 필요 칼슘 2 %, 마그네슘 7 %, 및 칼륨 9 %를 함유하고 있으며 같은 크기 오렌지 조각보다 많은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8.  오렌지

풍부한 비타민을 함유한 오렌지도 혈압을 내리는데 좋은 과일입니다. 오렌지 주스로 마시거나  생과일로 먹어도 좋습니다.  그 외 살구, 건포도 등이 있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