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제운전면허증 준비물 (발급 신청시) 안내입니다.


國際運轉免許證 (International Driving Permit, IDP)은 운전면허 소유 국가 또는 지역 외에서 자동차 운전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면허로 종이 책자 형태로,  크기는 발행 국가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대개 여권 크기와 비슷합니다.

 

오늘은 바로 이 국제면허증을 발급 신청하는 경우 필요한 준비물을 알아 보겠습니다.


국제운전면허증 유효기간은  1년이며, 발급 수수료는 8,500원입니다. ( 미래에 변경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유효기간에도 불구하고 국제 협약의 내용 및 해당국 법령에 의해 해당 국가 입국 후 1년이 경과했을 때 효력이 인정되지 않을 수 있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렇다면 국제면허증 발급 신청 서류등, 준비물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제운전면허증 준비물 : 발급 신청 장소

 

 

- 전국 운전면허시험장 및 경찰서 ,도로교통공단 협약 219개 지방자치단체

- 단, 지방자치단체 여권 신청 시에 동시 신청가능  
- 경찰서 신청시,  방문 전 발급 가능여부 확인 후,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를 지참하여 신청 합니다.

 

 

국제운전면허증 준비물 : 서류, 사진, 여권, 운전면허, 위임장 (대리인 신청시)

 

 

준비물 (여권은 사본 가능) , 발급 신청 수수료 8,500원 
본인 신청 : 여권, 면허증, 6개월 내 촬영 사진 1매(3.5cm x 4.5cm, 여권용 사진 이외 불가)
대리인 신청 : 여권, 면허증, 6개월 내 촬영 사진 1매(3.5cm x 4.5cm, 여권용 사진 이외 불가), 대리인 신분증, 위임장


본인이 외국에 있을 경우 출입국사실증명서 제출시 에는 신분증 사본가능, 여권영문 이름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합니다.

 

 

국제운전면허증 준비물 : 국제면허 유효기간

 

 

국내면허 정지 기간에 발급을 신청하시면, 정지기간 종료일 다음날로 부터 1년간 유효한 국제운전면허증이 발급됩니다. 

 

 

국제운전면허증 준비물 : 발급 신청시 유의사항

 

 

- 면허증상의 영문 이름 스펠링과 여권상의 영문 이름 스펠링이 일치해야 합니다.
- 한국에서 발급받은 국제운전면허증으로 제네바 협약국에서 운전가능 

- 미국 등 대부분 외국에서 한국면허와 여권을 함께 지참하지 않으면 무면허 운전으로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 미국, 캐나다 등의 국가인 경우 반드시 대사관을 통해 방문 주에서 운전 가능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