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에어서울 캐리어 및 휴대수하물 규정 : 사이즈(크기)

 

비행기 여행 중 캐리어는 필수 아이템입니다. 그러나 항공사마다 다른 사이즈(규격) 규정이 있기 때문에 먼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은 기내휴대 수하물인 에어서울 이용 비행기 여행객을 위한 캐리어에 규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기내 휴대 수하물이란 위탁수하물이 아닌, 고객의 책임과 보관 하에 기내에 휴대하여 운송하는 모든 수하물을 말하며, 손잡이와 바퀴를 포함해 규격을 정합니다.

 

또 한가지 유의사항은 캐리어에 넣어 가지고 갈 수 없는 에어서울 기내반입 금지 물품이 있으며, 액체반입 규정 또한 확인하셔야 하겠습니다. 자, 그러면 알아볼까요?

 

 

 

에어서울 캐리어 및 휴대수하물 규정

 

 

기내휴대 수하물(캐리어) 은 1개 만 무료 반입할 수 있으며, 사이즈 115cm(A+B+C) 미만, 무게 10kg(22lbs) 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각 변의 최대 길이는 A(Length) 55cm, B(Width) 40cm, C(Height) 20cm  

 

 

 

에어서울 캐리어 및 휴대수하물 규정 : 기내휴대 수하물 1개 외 추가 반입가능 수하물

 

 

기내 휴대 수하물 (캐리어) 1개 외 추가로 반입 가능한 수하물

 

소형 서류가방, 핸드북, 노트북 컴퓨터, 도서류, 작은 크기의 면세품
비행 중 사용하는 유아를 위한 음식물
몸이 불편한 손님 소지 지팡이나 목발
시각장애인을 위한 안내견
일자형 접이식 소형 유모차 (단, 기내 보관 공간이 가능해야 하며 불가 시에는 위탁수하물로 처리)

 

에어서울 별도 좌석 구매 시 운송이 가능한 물품

 

삼변의 합이 115cm(각 변의 최대치는 55cm(길이), 40cm(폭), 20cm(높이))를 초과하는 첼로, 가야금, 거문고, 기타(Guitar) 등과 같은 대형 악기는 별도의 좌석을 구입하여 기내로 안전하게 운송이 가능합니다.
별도의 좌석을 구입하는 악기는 최대 높이 155cm까지 기내로 반입이 가능합니다.

 

 

에어서울 캐리어 및 휴대수하물 규정기내 반입 제한 품목

 

 

기내 안전을 위해 아래 물품은 에어서울 기내로 반입이 제한되거나 엄격히 금지되니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가) 기내로 가져갈 수 없는 물품

항공 보안 및 안전상 반입 제한 필요가 인정되는 물건

칼, 가위 등 뾰족하거나 날카로운 물품
총기류 및 장난감 총
골프채 등
일정 용량 이상의 액체류
기내 반입 제한 물품은 해당국가와 공항마다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출발지 공항 비치 기내반입 제한 품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나) 제한적으로 반입이 허용되는 물품 일정 용량 이내로 반입하는 액체류

1개 이하의 라이터 및 성냥 (단, 출발지 국가의 규정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항공사의 사전 승인을 받은 의료 용품
항공사의 사전 승인을 받은 제한된 무게의 드라이아이스

 

 

에어서울 캐리어 및 휴대수하물 규정 :   기내 반입 액체류의 제한

 

대한민국 포함한 대다수 국가에서 일정량 이상 액체를 비행기 객실로 반입하는 것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액체류를 기내에 반입할 시, 지침에 따라 투명 지퍼락 비닐봉투 또는, Security Tamper-Evident Bag에 담아야 합니다.

 


용기당 100㎖ 이하의 액체가 들어 있으며, 각 용기가 1ℓ 이하 투명 지퍼락 비닐봉투에 담겨 있어야 합니다.

에어서울 개인 승객당 한 개 지퍼락 비닐봉투만 가지고 비행기 에 탑승 할 수 있습니다.

 

의약품, 유아동반 여행 시 유아식 및 당뇨병 환자용 또는 다른 의학적인 용도의 액체 물품은 항공여행 일정을 고려하여 적정량은 기내에 휴대할 수 있습니다.

 

공항 면세점에서 구매한 술, 향수 등 액체 면세품은, Security Tamper-Evident Bag에 밀봉된 경우에 한하여 기내에 휴대하실 수 있습니다.

 

각 출발국에서 다른 나라로 갈아타시는 경우, 밀봉됐다 하더라도 해당국가 규정으로 압수될 수 있으므로 환승국가 규정을 확인 요 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