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장미화 안녕하세요 노래 듣기, 이야기

 

본명 김순애 인 그녀는 (나이 1946년 7월 13일 출생 ) 대한민국 대표 가수이며, 영화배우입니다.  현재는 기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산마김치) 오늘은 장미화 안녕하세요 노래 와 그녀의 이야기를 들어 보겠습니다.

 

최근 장미화는 한 방송에 출연해 자신의 이야기를 했는데 그녀는 "결혼과 동시에 가요계를 은퇴했고 3년 만에 이혼했다고 밝혔습니다. 당시 그녀에게 남은 것은 남편 사업 실패로 떠안은 빚 100억원 이었다." 고 밝혔습니다.
 

계속해서 , “그동안 빚만 갚고 살았다. 가진 재산을 전부 주고 빚을 갚았다”며 장미화의 대표 노래 “안녕하세요’를 30여 년 불러서 번 돈을 모두 주고도 모자랐다" 고 전하며 자신이 가진 힘을 다해 노래하고 웃으며 살아 가겠다고”이어가며 듣는 사람들이 안타깝다는 마음이 들게 했습니다.

 

 

 

나이 22살 인 1965년 여고졸업반 시절에 서울중앙방송(지금의 KBS 한국방송공사) 주최 가수 발굴 노래자랑 탑 싱어 선발대회로 출전해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가수에 데뷔하였습니다. 같은 해에 1집 앨범 "그 누가 뭐래도"를 발표하였습니다.

 

대회 당시 방송을 봤던 신중현은 당시 KBS로 찾아가 자신이 만든 락밴드 에드훠의 첫 창작 앨범에 장미화를 객원 보컬로 참여시켰습니다.

 

장미화는 동두천의 미8군 쇼 무대에 노래를 불렀는데 군인들 사이에 젊고 예쁘고 심지어 노래까지 잘했던 그녀의 인기는 하늘을 찌를 듯 했다고 합니다.

 

1965년 경기대 가정과에 다녔던 장미화는 1학년 2학기 학기말 내고 휴학을 하고 5인조 걸 밴드 레이디버드의 리드 싱어와 드럼 연주를 담당하며 동남아, 미국, 캐나다로 순회공연을 마치고 1969년에 귀국합니다.

 

귀국 후 장미화는 1969년 당시 제1회 전국보컬그룹사운드 경연대회에서  섹시한 외모와 세련된 무대 매너로 관객과 언론의 관심을 받게 됩니다. 이후로 서울 명동 미도파살롱 무대에서 팝송 레퍼토리를 부르며 잠시 활동했습니다.

 

 

오늘 들어 볼 안녕하세요는 그녀가 2003년 발표한 앨범 "내 인생 바람에 실어" 에 수록된 곡으로 장르는 "어덜트 컨템포러리" 입니다.

 

그러면, 장미화 안녕하세요 노래 듣기를 시작하겠습니다.

 

노래 동영상 출어 : 유튜브

 

장미화 안녕하세요 노래가사 일부

 

안녕하세요 또 만났군요 날마다 이시간에 지나더니 / 그저께부터 안지나기에 내 마음이 약간 야릇했죠
~ 또 만났군요 다시는 못 만나나 생각했죠 / 어쩐 일일까 궁금했는데 다시 만나보아 반가워요
아침마다 지나칠때는 매력도 몰랐었지만 / 아 하 그랬었나봐 안보면 보고싶게 되나봐
안녕하세요 또 만났군요 다시는 못 만나나 생각했죠 / 어쩐 일일까 궁금했는데 다시 만나보아 반가워요

 

 

장미화 안녕하세요 노래 외 히트곡 및 영화 출연작품


1978년 《아스팔트 위의 여자》, 《돌종》
1974년 《청바지》, 《맹물로 가는 자동차》
1970년 《잊을 수가 있을까》
1969년 《의적 홍길동》, 《상해 임시정부》

 

"애상” “어떻게 말할까” “내 마음은 풍선” “내 인생 바람에 실어” “서풍이 부는날” “봄이오면” “그 누가뭐래도”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