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정호 이름모를 소녀 노래 듣기 & 이야기

 

하얀나비와 이름모를 소녀로 대표되는 전남 광주 출신의 가수 김정호( 본명 : 조용호, 1952년 3월 27일 ~ 1985년 11월 29일)는 싱어송라이터로서 솔로 가수로 데뷔 이전에 사월과 오월의 3기 멤버로 활동했으며, 어니언스의 많은 노래를 작곡, 작사하는 등 많은 활동을 했습니다.

 

김정호의 모친이 바로 영화 '서편제' 실제 모델이기도 합니다.  특히 그의 외가는 유명한 국악 집안으로 그가 음악을 하는데 많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오늘은 김광석 처럼 젊은 나이에 요절한 가수 김정호 이름모를 소녀 노래 듣기 와 함께 짧은 그의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이 노래는 그의 총각시절 짝사랑의 감정을 담은 노래입니다.

 

인기를 끌며 유명해진 것은 바로 1973년 솔로 데뷔 곡인 "이름 모를 소녀"가 히트하면서부터입니다. 그러나, 훌륭한 음악성에도 불구하고 안타깝게도 1985년 11월 29일 군복무 말년에 걸린 감기가 악화되 폐결핵으로 불과 33세의 젊은 나이로 사망했습니다.

 

 

 


김정호는 데뷔 초 남성 듀오 4월과5월의 멤버로도 활동했고, 그가 작곡 작사한 어니언스의 노래 히트로 실력있는 음악가로 관심을 끌기 시작했습니다.

 

1974년 솔로 데뷔 후 발표한 솔로곡 김정호 이름 모를 소녀 히트로 인기 가수가 되지만 불미스럽게도 대마초사건 연루로 활동을 잠정적으로 중단합니다.

 

1983년 그의 유작 앨범 「Life」에 수록된 <고독한 여자의 미소는 슬퍼>가 그의 마지막 히트곡입니다.

 

그가 세상을 떠난 지금도 이름모를 소녀 등 그의 노래를 사랑하고 기억하는 사람들의 추모 앨범과 공연, 노래비 건립 등 활동이 계속 이루어지고 있으며, 국내 최대 트리뷰트 공연기록을 세운것으로 기록되고 있습니다.

 

호소력 짙은, 감미로운 목소리의 김정호의 데뷔 히트곡 "이름 모를 소녀"는 그가 젊은 시절 아내 이영희에 대한 간절한 짝사랑을 묘사한 곡입니다.

 

당시 이영희는 김정호 이름 모를 소녀를 듣고 자신을 위해 만든 노래라는 것을 바로 알았고,  1974년 서울 명동 쉘브르에서 노래 부르던던 그를 찾았고 그 후 3년간의 연애 끝에 1977년 결혼했습니다.

 

 

이름모를 소녀는 동명의 영화로도 만들어졌으며,  당시 여주인공이었던 정애정은 자신의 예명을 ‘정소녀’로 바꾸기도 했습니다.

 

그러면, 이제 김정호 이름모를 소녀 노래 듣기 를 시작하겠습니다. 

 

노래 동영상 출처 : 유튜브

 


이름모를 소녀 노래 가사 일부

 

버들잎 따다가 연못위에 띄워놓고 / 쓸쓸히 바라보는 이름모를 소녀
밤은 깊어가고 산새들은 잠들어 /아무도 찾지 않는 조그만 연못속에
달빛젖은 금빛물결 바람에 이누나 / 출렁이는 물결속에 마음을 달래려고
말없이 기다리다 쓸쓸히 돌아서서 / 안개속에 떠나가는 ~~~~~~~

 

 

김정호 이름모를 소녀 외 대표곡 및 작사/작곡한 노래


"하얀 나비"
"나그네"
"인생"
"날이 갈수록"
"고독한 여자의 미소는 슬퍼"
"님"

 

그 외 작곡, 작사한 곡

 

"작은새" ,"사랑의 진실" , "잊으리라", "저별과 달을" , "외길" , "빗속을 둘이서"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