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민해경 보고싶은 얼굴 노래 듣기, 이야기

 

1980년대 큰 눈에 섹시한 의상과 춤으로 발라드와 댄스 및 다양한 장르의 노래를 부르며 최고의 인기를 누렸던 민해경(나이 : 1962년 4월 18일 ~ , 대구 출생 )은 가수 이자, 텔레비전 연기자, 뮤지컬 배우로 본명은 백미경(白美瓊)이며 어릴 때 이름은 백해경입니다.

 

오늘은 국제가요제 수상 타이틀곡 민해경 보고싶은 얼굴 노래 감상 과 그녀의 짧은 이야기를 듣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이 노래는 Jump '90 이라는 앨범과 함께 발표 됐습니다.

 

당시, 민해경 보고싶은 얼굴은 1990년 MBC "여러분의 인기가요" 1위, 및 KBS "가요톱10" 5주 연속 우승으로 골든컵을 수상하는 등 많은 인기를 끌었습니다. 

 

 

 

 

민해경은 1979년 경기도 인천시 국악경연대회에서 고전무용으로 입상하였으며,  그 다음 해인 1980년에 본선진출은 하지 못했지만 TBC 동양방송 주최 제2회 "서울국제가요제" 국내예선전에서 《누구의 노래일까》로 참가해 데뷔하였습니다.

 

그녀는 많은 수상기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1981년 정규 데뷔 앨범인 제1집 "누구의 노래일까"을 발표하여  MBC 10대가수가요제에서 여자부분신인상 수상, 1983년 제1회 미국LA세계가요제 "그대는 나그네" 로 그랑프리와 최우수가창상을 수상했습니다.

 

1983년에 개인 스캔들로 한국을 떠나 일본에서 잠깐 동안 활동 한 후  1986년 귀국하였으며, 1990년 제10회 ABU국제가요제에서 보고 싶은 얼굴로 한국가수 최초로 대상인 최우수가수상을 수상하였습니다.

 

1989년 싱어송라이터 강인원이 작사 작곡한 댄스곡 "존댓말을 써야할지 반말로 얘기해야할지"를 크게 히트시키고 난 다음해에 발표한 곡이 바로 민해경 보고싶은 얼굴입니다.

 

1987년 이후부터 민해경은 댄스 팝 가수로써도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다수의 히트곡이 있으며, 또한 1986년터 1991년까지 골든디스크상 6회 수상을 했다.

 

가수로서의 경력 외에도 1993년 SBS에도 1편 출연, 1994년 뮤지컬 "광개토대왕"에서 말갈 공주 역을 맡아 연기하기도 했습니다.

 

 

민해경 보고싶은 얼굴 노래는 은 2003년 영화 "올드보이" 여주인공 미도(강혜정 분)가 부르는 장면에 들어가면서 사람들에게 다시 한번 관심을 끌게 됐으며 2016년 2월 KBS 「불후의 명곡」 민해경 편에서 걸 그룹 ‘천상지희 더 그레이스’의 멤버 스테파니가 리메이크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면 민해경 보고싶은 얼굴 노래 듣기를 시작하겠습니다. 

 

노래 동영상 출처 : 유튜브

 

보고싶은 얼굴 노래 가사 일부

 

내 사랑 어디쯤에 있나 / 밤은 더 외로워만 지고
눈으로 주고 받던 말이 / 손으로 느껴지는데
수없이 많은 밤은 가고 / 마음은 그대 향해 있어
서글퍼 눈물이 흘러도 / 보고싶은 얼굴
메마른 가슴 끌어안고 / 정들은 사람 그리면서
혼자서 지새우는 밤에 / 보고싶은 사람

 

 

민해경 보고싶은 얼굴 외 작품

 

누구의 노래일까

그대는 나그네

존댓말을 써야할지 반말로 얘기해야할지
어느소녀의 사랑 이야기
그대 모습은 장미
그대는 인형처럼 웃고 있지만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