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치통 냄새 제거 하는 방법 (없애는 법)알고 계시나요?

 

저는 김치를 워낙 좋아해서 라면 먹을 때 김치가 없으면 제 맛이 안납니다. 그건 국수도 그렇습니다. 그래서 아예 사무실에 어머님께서 담근 김치 김치통을 냉장고에 넣어두고, 꺼내 먹습니다. 그런데 다 먹고 난 후 되돌려 드리기 위해 플라스틱 김치통을 아무리 씻어 보아도 김치 얼룩이 잘 지워지지 않을 뿐 더러 냄새 제거 가 전혀 되지 않습니다.

 

김치만이 아니라 다른 음식도 마찬가지로 오랫 기간 김치통에 담아 두면 냄새가 깊게 스미게 됩니다. 그러나 이런 냄새를 제거하는 방법, 없애는 방법이 있습니다. 심지어 김치로 인해 생긴 얼룩도 제거 될 수 있습니다. 보통 냉장고 냄새 제거 시 나 자동차 내부 냄새 제거 때 쓰이는 재료들이 또한 김치통 냄새 제거하는데도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그러면 구체적으로 김치통 냄새 제거 방법(없내는 법) 에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여기에 제시된 김치 통 냄새 제거 하는 방법을 알아 두셨다가 나중에 시도해보고 가장 효과적인 제거 방법을 선택해보시기 바랍니다.

 

 

1. 각종 안 좋은 냄새를 제거하거나 없애는데 잘 알려진 방법 중 하나가 베이킹소다 입니다.

따뜻한 물과 함께 베이킹소다 3숟가락 정도를 김치통에 넣어 놓고 약 하루 정도 두었다가 씻어 주면 냄새가 많이 사라지게 됩니다.

 

 

 

2. 집에 밥을 짓기 위해 쌀을 씻은 후에 나오는 쌀뜨물이 또한 김치 통 냄새 제거에 좋습니다,

이제는 버리지 마시기 바랍니다. 냄새가 밴 플라스틱 통 안에  쌀뜨물을 붓고 나서 약 2일 정도를 기다린 후에 헹궈주면 김치통의 냄새가 없어집니다.

 

 

 

3. 시금치등,  푸른 잎 채소를 김치 통속에 약 하루 정도 놓아두면 냄새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푸른 잎 식물들은 좋지 않은 냄새를 빨아들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넣을 때는 되도록 잘게 잘라 통속에 넣어 주는 것이 김치 통 냄새 제거에 더 효과적입니다.

 

 

4.  자른 양파로 김치통의 냄새를 제거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자른 양파를 김치 통 속에 하루 정도 보관해 두거나, 자른 양파를 통 속에 넣은 후 흔든 후에 통을 헹궈 주면 냄새가 제거 됩니다. 양파는 자동차 냄새 제거에도 효과가 아주 좋습니다.

 

5. 마지막으로 알려진 효과적 김치통 냄새 제거 방법에는 설탕이 있습니다.

설탕과 물을  1:2  비율로 섞은 후 김치 통에 반 이상 이 차도록 넣어줍니다. 그리고  뚜껑을 덮고 흔든 후에 잠시 놓아 두었다 씻어냅니다. 이렇게 하면 냄새가 없어 질 뿐 아니라, 김치 물든 것도 없앨 수 있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