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천연재료를 이용한 냉장고 냄새 없애는 방법

 

냉장고 열때마다 냄새로 열기가 부담스러운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물론 냄새를 없애려면 상한 음식물도 없애고 내부를 정기적으로 깨끗하게 관리 및 청소 해주어야 합니다. 그렇게 해도, 하다보면, 냄새 없애는 게 쉽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에 우리 주변 천연재료를 이용 냉장고 냄새 없애는 방법이 있습니다. 물론 이 방법들은 냉장고의 냄새를 없애는 방법일 뿐 아니라 우리 생활 속 각종 나쁜 잡냄새를 없애는 방법으로도 좋습니다.

 

 

 

1. 베이킹 소다


첫번째로 베이킹 소다로 냉장고에서 나오는 안 좋은 냄새를 없애는 방법 입니다. 먼저 베이킹 소다를 한 상자를 준비합니다. 그리고 그것을 펼쳐진 베이킹 시트 위에 뿌려 줍니다. 그리고 냉장고에 놓아두고, 몇 시간 가량 문을 닫아줍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 베이킹소다 박스 뚜껑을 연 채로, 계속 놓아두는 방법도 있습니다.

 

 

2. 백식초


냉장고의 나쁜 냄새 없애는 방법으로 백식초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컵 이나 그릇에 백초를 채운 후 냉장고에 넣어 두는 것입니다. 아니면, 백식초와 물을 섞은 후 이 용액으로 냄새 제거를 위한 청소 용도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3. 귀리


귀리는 또한 안 좋은 냄새를 없애는 좋은 방법입니다. 귀리를 그릇에 담아 몇 시간 동안 냉장고 안에 보관해 둡니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귀리가 냉장고 나쁜 냄새를 빨아들이게 됩니다.

 

4. 갈고 난 커피찌꺼기


건조된, 신선한 커피 찌꺼기를 준비해 베이킹 시트 위에 뿌려서 펼쳐지게 합니다. 그리고 냉장고에 넣어 둡니다. 그리고 며칠 후 나쁜 냄새가 사라지게 됩니다.

 

 

5. 숯(활성탄)


숯은 다양한 곳에서 안 좋은 냄새 없애는 방법으로 사용되는 인기 많은 재료입니다. 활성탄을 몇개 그릇에 담아 냉장고 칸 마다 넣어 줍니다. 온도는 최소한으로 해주고 약 3일 간 냉장고 문을 닫은 상태로 두면 냄새가 좋아지게 됩니다.

 

6. 바닐라


냉장고 안 좋은 냄새 없애는 방법으로 바닐라가 있습니다. 냄새를 제거하기 위해 바닐라 추출물을 이용합니다. 바닐라 추출물은 냉장고 청소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깨끗한 솜 뭉치에 바닐라 추추물을 적셔 보관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7. 오렌지


만약 냉장고 내의 냄새 근원지를 안다면 계속되는 냄새를 오렌지를 이용 제거할 수 있습니다. 오렌지를 얇게 썰어 그 조각들을 넣어 줍니다. 오렌지는 거의 모든 종류의 나쁜 냄새를 제거하는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