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곰팡이 제거하는 방법 (화장실, 벽, 주방) 제거법

 

특히 더운 여름, 바다나, 산으로 피서를 가는 즐거운 상상을 하지만, 집에 있는 주부님들에게 더운 여름에 골칫거리 중 하나가 곰팡이 입니다. 장마철이나 태풍이 아니라고 해도, 연일 비가 오고, 습한 날씨가 되면 공격은 시작됩니다.

 

외관 만의 문제가 아니라, 식구 중 면역력이 약한 식구가 있다면, 코막힘, 눈 가려움, 호흡곤란 증상이나, 피부트러블 등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어 관리가 필요합니다. 특히 어린아이나, 호흡기 질환있는 경우 매우 안 좋습니다. 곰팡이가 생겼을 때는 무엇 보다 빠르게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곰팡이는 습기를 무지 좋아합니다. 생기지 않도록 평소에 환기도 잘하고, 제습기를 돌리거나, 습기제거제등을 이용해 애초에 생기지 않도록 해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다양한 장소에 곰팡이가 생겼을 때 제거하는 방법은 어떤게 있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자주 발생하는 곳은 당연 습기 많은 곳으로 대표적인 장소는 화장실, 주방, 벽 등입니다. 일반적으로 시중에서 판매되는 곰팡이 제거제를 사용하는 것이 첫번째로 생각하실 수 있는 방법이며, 그 외 사용할 수 있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화장실 곰팡이 제거하는 방법

 

화장실 바닥에 낀 곰팡이는 소다와 식초를 섞은 물을 헝겊에 적신 후 깨끗하게 딱아주시면 많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주방, 창틀 곰팡이 제거하는 방법

 

주방과 창틀에 발생한 경우 시중에서 판매되는 락스나 곰팡이 제거제를 분무기에 넣어 뿌린 후에 티슈를 붙여서 하루 정도 그대로 놓아 두었다가 떼시면 말끔하게 제거됩니다.

 

 

벽, 실내 곰팡이 제거 방법 

 

일반적으로 벽면 곰팡이 경우는 표백제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약 3.8리터 정도 물에 1컵이 넘치지 않는 표백제를 넣어 섞어 줍니다. 그리고 나서 벽면에 뿌린 후 딱아줍니다. 만약 표면이 고르지 않은 벽면이라면 뻣뻣한 솔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제거한 후에는 반드시 환기를 충분히 시켜서 곰팡이가 재발하는 일이 없도록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세탁기 곰팡이 제거하는 방법

 

세탁기 경우 일반 시중에 나와 있는 세탁기 전용 곰팡이 제거제를 사용해 없애는 방법이 가장 무난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제습을 위한 에어콘의 경우도 필터를 전용세제로 미리 청소해 두는 것이 에어콘 내부에 발생하는 곰팡이도 없애고, 여름철을 건강하면서 시원하게 나는 법입니다. 작은 팁으로 김 종류와 같은 음식을 살 때 함께 들어있는 습기 제거제는 버리지 말고 모아두면, 옷장, 화장실 습기 제거에 쓸모가 있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