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랫동안 신선하게 감자 보관하는 방법은?

 

다른 채소와 비교해 감자는 잘하면 아주 오래 기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으며 보통 몇달 간 가능합니다.  방법을 잘 기억해 두었다가 맛있게 오래 오래 드실 수 있기 바랍니다.

 

일단  구입 후에는 잠깐 동안 감자를 훓어 보세요. 상처가 있거나, 멍이 들거나 다른 손상이 있다면, 그 감자들을 같이 두지 말아야 합니다. 상한 것은 다른 것 보다 더 빨리 썩게되며, 나머지 마저 썩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상처가 있거나, 손상된 것은 하루나 이틀 안에 빨리 처리 해야 합니다.  또한 요리 전에 상처 부위를 잘라내도록 해야 합니다. 그러면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보관 방법 첫 번째 - 보관 전에 씻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감자를 씻는다면 더 오래 보관할 수 있을 것 같지만 , 씻게되면 습기에 노출로 더 빨리 썩게 됩니다. 흙이 묻어 있다면 완전히 마른 후 마른 수건 또는 솔로 털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최대한 건조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감자 보관하는 방법 두 번째 - 분류 된 건강한 녀석들을 어둡고 건조한 곳에 놓아 둡니다.

 

분류 후에는 좋은 것들은 햋빛이 들지 않고 습기가 없는 곳에 놓아 둡니다. 지하실 또는, 부엌 후미진 곳에 놓아두며, 공기가 잘 통하는 자루에 넣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감자 보관 방법 세 번째 - 온도를 시원한 상태로 합니다, 하지만 냉장고는 좋지 않습니다.

 

온도는 10 도 이하가 가장 좋습니다. 오랫 동안 보관하시려면 2도~4도사이가 좋습니다. 하지만 냉장고는 너무 차가운 공간이어서 맛을 변하게 할 수 있습니다.

 

 

감자 보관하는 방법 네 번째 - 일단 관리 시작 후 정기적으로 상태를 확인합니다.

 

정기적으로 상하거나 썩은 게 있는지 확인 합니다. 위 방법을 따르셨다면, 약 한 두달 정도는 보관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정기적으로 상한 게 있는지 확인 합니다. 상한 한개가 나머지 마저 썩게 할 수 있습니다. 확인 사항으로는  표면에 초록색이 있는지, 싹이 나는지 또는 썩고 있는지를 확인합니다. 싹이 있거나 초록색 부분은 요리 전에 잘라내야 하며, 썩은 것은 버리도록 합니다. 그리고 썩은 감자와 닿았던 종이는 종이 또한 교체해야 합니다.

 

 

감자 보관하는 방법 다섯 번째 - 과일근처에서 보관하지 않도록 합니다.

 

사과, 배, 바나나 등과 같은 과일은 다른 채소나 과일이 빨리 익도록하는, 에틸렌을 방출합니다. 결과적으로 감자에 싹이 빠르게 나게하게 합니다.

 

 

감자 보관하는 방법 여섯 번째 - 잘린 부분이 공기에 노출되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일단 잘랐다면 가능한 빨리 요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껍질로 완전히 덮혔을 때 보다 잘린 경우 속 살은 상태가 좋을 수 없습니다. 바로 요리하지 않는다면, 잘린 감자를 찬물에 담가 냉장고에 보관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변색과 질감 변화없이 약 하루 간 보관 가능합니다. 비닐팩 또는 호일로 싸는 것으로는 충분치 않습니다.

 

 

일곱 번째 방법 - 잘린 작은 상처나 멍이 있는 감자는 오래 보관을 위해 치료해줘야 합니다.

 

만약 감자를 썩게 할 수 도 있는 작은 상처를 치료해준다면, 더 오랫동안 보관될 수 있습니다. 치료방법은 시원하고 어두운 온도 10도~15도 사이 장소에 신문지 쌓아 둔 곳에 놓아 두는 것입니다. 이 상태로 약 2주간 놓아두면 상처부위의 껍질은 두꺼워지고 마르게 됩니다. 그리고 위 방법으로 보관하시면 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