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동차 냄새 제거 방법 알아 볼까요?

 

자동차 에어콘을 자주 사용하는 계절이나, 오랫동안 청소하지 않았던 에어콘을 작동하면 에어콘 냄새는 참기 힘듭니다! 이런 경우 어김 없이 멀미하는 비위가 약한 사람들도 많습니다.

 

에어콘과 함께 차량 내부의 악취는 무엇보다 사랑하는 가족 건강에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특히 노약자, 어린이 가족이 있는 집이라면 더 더욱 차량 내부의 안 좋은 냄새를 제거하고, 청결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특히 자동차 내에서 음식을 먹거나, 흡연시 오랫동안 악취가 사라지지 않습니다. 이와 같은 현상의 원인이 바로 찌든 먼지, 세균, 곰팡이 등 같은 미생물입니다. 이제 자동차 냄새를 없애는 방법을 자세히 알아볼까요?

 

 

 

1. 자동차 냄새 제거 방법 첫번째는 에어컨(히터) 송풍구 및 필터의 먼지와 곰팡이를 없애는 것입니다.

 

필터는 주기적인 교체가 필요하며 단순하게 청소 및 방향제를 뿌리는 것 외에도 전용 살취제를 뿌려서 살균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는 것만으로도 자동차 실내의 공기 상태가 많이 개선 됩니다.

 

그러나 이 때 주의해야 할 점은 에어콘 송풍구에 탈취제 뿌릴 대 반드시 시동을 끄고 엔진이 완전히 냉각된 후에 송풍구를 향해 뿌려야 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폭발 위험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2. 두번째, 자동차 내부 냄새 제거 방법으로 겨자물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히터나 에어콘 이용 시 자동차 실내  곰팡이 냄새가 아주 심한 경우 겨자물을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겨자와 물을 섞은 후 분무기로 송풍구 주변에 분사하면 자연스럽게 공기순환 통로의 곰팡이를 없애주므로  퀴퀴한 냄새를 없애는 데 효과적입니다.

 

 

3. 많이 알려진 방법으로 양파로 자동차 냄새 제거 방법 입니다. 

 

양파는 식재료서 뿐 아니라 각종 냄새를 흡수하는 데에도 훌륭합니다.  양파를 잘게 썬 후에 하루 이틀정도 신문지 위에 놓아두면 잡냄새를 제거하는데 효과가 아주 좋습니다. 특히, 빨리 담배냄새 혹은 악취를 제거하고 싶다면 이 때는 양파가 제격입니다.  이 경우 양파를 자동차 바닥에 깐 후에 20여분 정도 문을 닫았다, 다시 열어 환기하는 방법으로 대략 3회-4회정도  반복하면 차량 내부  악취가 완벽하게 제거됩니다.

 

 

4. 사과를 가지고 하는 자동차 냄새 제거 방법입니다.

 

사과 반쪽을 잘라  차량 내부에  하룻밤 정도 놓아 둡니다, 그 사이 사과는 차량 내부의 악취를 흡수합니다. 이 방법 역시 담배냄새에 찌든 실내에 효과가 좋은 자동차 내부 냄새 제거 방법입니다.

 

 

5. 마지막으로 유의 할 점은많은 시간을 보내는 자동차 내부를 정기적으로 깨끗히 청소하는 것입니다.

 

청소시에는 중성세제를 물과 섞어 이용하고 , 그리고 섬유 같은 천 재질로 먼지를 털어내고 극세사타올로 딱아주고 , 찌든 때 라면 전용 세정제로 딱아 주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또한 매트 청소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또한 매트 청소 후 곰팡이가 생기지 않도록 완전히 건조 해 줍니다.  - 끝 -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