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선한 달걀 고르는 다섯 가지 방

 

우리가 좋아하는 영양만점 달걀, 작은 문제는 속을 들여다 볼 수 없다다는 것입니다. 상하기 시작한 초기에는 냄새로도 상태를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그렇다고 신선도를 측정할 수 있는 방법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닙니다. 아래 와 같이 간단하게 신선한 달걀을 고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1. 냉장보관된 경우 냉장고 안쪽에 있는 달걀을 고릅니다.

 

신선한 달걀을 고르는 법에는 먼저, 냉장 보관된 것을 고르는 것이 좋고, 냉장고 안 쪽에 놓여 있는 것을 고르는 것이 조금이라도 더 신선한 달걀을 고르는 법입니다.  그 이유는 문쪽 가까이에 있는  것일 수 록 온도변화 및 흔들림으로 더 쉽게 상할 수 있는 가능성이 크기 때문입니다.

 

 

 

2. 껍질이 오돌토돌 또는 까끌까끌하면서 단단한 댤걀을 고릅니다.

 

달걀을 볼 때는 먼저 금이 가지는 않았는지,얼룩이 있는지 없는지 확인합니다. 다음으로 달걀의 껍질은 원래 오돌토돌하게 이루어져 있고,  껍질의 작은 구멍으로 호흡하기 때문에 오랠 수 록 껍질은 매끈하며, 반대로 신선할 수록 더 오돌토돌하고 단단합니다. 그러므로 오돌토돌한 것을 고르도록 만져보거나 육안으로 확인합니다. 

 

 

3. 흔들어 보세요

 

다음으로 신선한 달걀을 고르는 방법은, 흔들어 보는 방법입니다. 만약 흔들었을때 소리가 나지 않는다면, 그 것은 껍질 내에 공기가 차지 않았다는 뜻으로, 신선하다고 생각 할 수 있습니다.

 

4. 등불(불빛)에 비춰보세요

 

다음으로 신선한 달걀 고르는법은 등불에 비춰 보는것 입니다. 등불에 비췄을 때 노란자가 계란 중앙에 위치에 해 있는게 보인다면 신선한 달걀이다. 만약 상해서 점성이 떨어진 경우 라면, 달걀 노란자는 측면에 위치하게 됩니다.

 

 

5. 물에 넣어 보세요

 

만약 할 수 있다면, 물에 담궈 관찰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신선한 달걀은 물에 가라 앉습니다. 신선한 것 은 내부에 공기가 없기 때문에 가라앉는 원리입니다. 그러나 상한 경우 내부에 공기가 들어 있어 뜨게 될것입니다. 신선한 댤걀의 경우 라면 위 왼쪽 그림 처럼 수평(가로)으로 물에 완전하게 가라 앉습니다.

 

6. 참고로 달걀을 신선 상태로 좀 더 오래 보관하고 싶다면 

 

보다 오랜 신선도 유지를 위해서 달걀이 지속적으로 호흡 할 수 있도록 뾰족한 부분이 아래를 향하게 하는 것 좋으며, 할 수 있다면 원래 포장상태를 그대로 냉장고 안 쪽에 보관 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