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양배추즙 효능 - 위궤양, 식도염에 좋아요

 

얼마전 까지 제가 역류성 식도염으로 속에서 신물이 올라오고, 가끔 가슴에 강한 통증을 느끼곤 했습니다. 현재 많이 좋아졌지만 불규칙한 생활습관 과 식사 그리고 스트레스가 주 원인이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식사습관에 관해 얘기하면 라면을 비롯한 밀가루 인스턴트 음식을 자주 먹었던게 좋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이런 역류성 식도염에 많은 도움을 준게  감자, 양배추입니다. 감자나 양배추나 둘 다 생으로 섭취하는게 가장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가장 먹기 편한 방법은 갈아서 감자즙 또는, 양배추즙으로 섭취하는 것입니다. 먹어 본 결과 증상이 많이 완화되는데 도움이 됐으며,  완전히 낫지는 않았지만, 현재는 큰 불편함이 없이 생활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역류성 식도염 뿐 아니라, 위궤양도 역시 많은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질병 중 하나라고 하는데요, 특히 위궤양에는 양배추가 좋다고 합니다. 양배추즙 효능을 제대로 보려면 즙의 형태일 때 소화와 흡수에 좋고,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위궤양 증상에 많은 호전을 가져온다고 합니다. 오늘은 이 중 에서도 특히 양배추즙 효능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언젠가 티비에서 지드래곤 냉장고에 양배추즙이 채워져 있는 모습이 방영되 더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기도 한 적이 있는데 그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1. 피부미용에 좋아 얼굴 여드름이나 여드름 자국에도 양배추즙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2. 양배추에는 비타민 K, 비타민 U, 칼슘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 위염과 위궤양에 효능이 있습니다.

 

 

3. 식물성 섬유가 풍부해 장 활동을 활발히 하도록 도움을 줘 변비에 효과가 있습니다.

 

4. 무엇보다 (역류성)식도염 과 위궤양에 특히 효능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위염, 위궤양은 잘 관리하지 않으면 심한 경우 위암으로 발전할수 있으므로 사전에 제대로 관리해야 합니다.

 

5. 신체 면역력을 강화 시키고, 감기 예방하는데도 양배추즙 효능이 좋습니다.

 

 

양배추즙을 먹는법

 

보통 양배추는 생으로 먹는 것이 가장 효과가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보통 먹기에 편하게, 살짝 데쳐 먹거나 또는 볶아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샐러드, 볶음, 찜, 즙 등 다양한 요리와 함께 먹을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이 좋아하고 개인적으로도 좋아하는 닭갈비의 필수 재료가 양배추입니다.

 

그래도 역시 효능을 제대로 섭취하려면 양배추즙을 만들어 먹는 것 이 좋습니다. 그래야 흡수도 잘되고 효능을 더 높일 수 있겠죠. 믹서기에 토마토,감자나 다양한 건강 과일과 함께 하면 훨씬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