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영지버섯 먹는법, 효능 알아볼까요?

Mighty Blogger 2019. 3. 26. 19:54

영지버섯 효능, 먹는법 알아 볼까요?

영지는 한국의 북부  특히 산악 지역에 다양한 종류의 넓은잎의 나무들과 바늘잎을 가진 나무의  썩은 뿌리와 그루터기에서 자라 납니다, 자연적으로 자라는 천연 버섯 외 에도 직접 영지버섯을 재배하기도 합니다.  영지초, 불로초, 장수버섯, 지초, 석이 와 같은 다양한 이름으로 옛날 부터 사랑 받아온 보약재입니다. 


영지버섯에는 건강에 좋은 성분들이 들어 있는데요, 피부를 윤기있게 만들어 주고,  노화를 늦추고, 신체에 활력을 불어 넣어주며, 기억력도 향상 시켜준다고 알려져 널리 복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신체 여러곳에 작용하는 약리적인 효능으로 치료약재로도 널리 사랑 받고 습니다.  또한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은 이 영지버섯 효능, 먹는법에 관해 자세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다양한 영지버섯 효능


1. 신체 허약 시 몸을 보호해주고 신경쇠약, 잠을 못 주무시는 경우 그 효능이 있습니다.


2. 영지버섯은  또한 중추신경계통에 진정 작용 및 아픔을 멈추게 하기도 합니다.


3. 혈액속 콜레스테롤을 낮추며, 혈압을 낮추는 것을 도우며, 강심작용으로 고혈압,  동맥경화, 협심증 등 심혈관질환에 효능이 있습니다.

 

4. 면역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5. 영지버섯은 기관지 이완 및, 가래를 삭혀주고, 기침을 멎게해서 만성기관지염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6. 간염 치료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7. 영지는 빈혈에도 좋아 특히 용혈성, 재생 불능성 빈혈등에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8. 영지버섯 효능으로 그 외 귀가 잘 들리지 않거나,  두통, 류머티스성 관절염, 뇌진탕으로 인한  후유증, 갑상선기능항진증 등 에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영지버섯 먹는법


1. 먹는법 첫 번째 - 물에 달여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영지버섯 3g~10g을 물에 달여 하루 두번이나 세번에 나누어 마십니다.

 

2. 영지버섯 먹는법 - 알약, 가루약을 만들어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갈아서 가루로 한번에 2g~3g씩 하루 3번 드실 수 있습니다. 또는 졸인 꿀과 함께 반죽해서 환 형태로 한번에 4g~5g 정도씩 하루 3번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3. 영지버섯 먹는법 - 술에 담가 우려 마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버섯을 3mm~5mm 두께로 썰어 술(도수 50%)에 담가 완전히 밀봉해 15일~20일이 지난 후에 한번에 20ml~30ml씩 하루에 2번 정도 마실 수 있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