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윤세아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살구살구..핑쿠핑쿠..예쁜 드레스 (1. 고마와요/고마워요)..^^ 오늘 고생 많았어여들..고맙구 고마와. 건강하게 또 보아요"라는 글과 함께 

위는 국어맞춤법 및 우리말 연습을 위해 인용한 인터넷 글입니다. 괄호에 들어갈 바른 우리말은 무엇일까요? 원문에는 '고마와요'가 쓰이고 있습니다.

 


고마워하다(고마워요) 와 고마와하다(고마와요) 중 규범 표기는 '고마워하다' 입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고마와' 또는 '고마와요'같이 잘못 쓰고 있습니다.

1. (어떤 사람이 다른 사람에게 어떠하다고) 고맙게 여기다.

----- 예문보기 -----

주민규나 주니오 등과 비교되다 보니 힘들었을 것이다. 기회를 꾸준히 준 것을 고마워하다.
데뷔 첫승 윤성빈, 친구 나종덕에게 고마워하다
'연타석포' 양의지, 동료들의 고마움을 고마워하다
서로 고마워하다보니 방송에서 하다보면 덜 하게되는 얘기나 제한이 있는데 모든걸 다 열고 얘기해주게 되는, 김정난 선배님도 콘셉트처럼 눈물이 많다고 했지만
다른 플레이어의 시설이 내게 준 편의성에 고마워하다 보면 저절로 나의 시설물 건설 또한 적극적으로 변한다.

-----------------------------------------------------------------------------------------------

'고마워'의 자리에 '고마와'를 잘못 쓴 실제 사례

'비밀의 숲2' 윤세아, 전남친과 함께 손하트 "고마와요.. 
윤세아, 깜찍한 강아지 공개 "가족이 되어주어 고마와"
배우 오연서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늘 고마와"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효진이 문병 오자 해맑게 웃는 반려견 요지.."고마와요!"
박세미(윤진솔) "넘넘 고마와요♥♥"...남심 저격 셀피 한 컷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