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세청 현금영수증 내역 조회 하는법 알아볼까요?

 

심지어 마트에서 장을 보고 계산하면, 항상 현금영수증이 필요한지를 묻는 질문을 합니다. 이제 익숙해진 문화입니다. 근로소득자라면, 이것을 받아두는것이 국세청 연말정산을 할때 소득금액에서 공제될 수 있기 때문에 사소한 액수라도 모아 두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현금영수증이 꼭 근로소득자만 필요한게 아닙니다. 사업을 하는 사람의 경우도 사업을 하면서 필요한 경비를 지불했을 때 증거자료로서 현금 영수증이 필요합니다.

 

자 그렇다면, 내가 발급 받은 현금영수증 내역 조회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그것은 국세청 홈택스를 이용하면 가능합니다.

 

먼저 인터넷 검색창에서 "홈택스"라고 입력합니다.

그리고 검색을 누르면, 바로 아래에 홈택스 홈페이지 링크가 나옵니다.  

 

 

 

 

아래는 홈택스 링크를 클릭하면 보게되는 국세청 홈페이지 메인화면입니다.

 

메인 화면 아래 아이콘들 중에 "현금영수증 사용 내역 조회"를 선택합니다.

 

 

 

 

 

국세청 "현금영수증 사용 내역 조회" 선택 후 만약 로그인 없이 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면, 아래와 같은 메세지를 보게됩니다.

(로그인 정보가 없습니다.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현금영수증 내역 조회는 개인 정보와 관련된 내용으로 아무 사람이나 접근할 수 없게 하기위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자, 이제 "확인" 버튼을 누르셨다면, 아래와 같은 로그인 페이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페이지는 두개의 부분으로 되어 있습니다. 먼저 pc 용 보안프로그램 이용여부를 묻는데 선택하지 않아도 됩니다.

(만약 설치해야 한다고 하면, 박스를 체크하고, 적용을 누릅니다.)

 

- 아래에 계속 이어집니다. -

 

 

 

아래는 로그인 메뉴입니다. 로그인만 되면 바로 국세청 현금영수증 내역 조회가 가능합니다.

 

과거에는 비회원로그인으로도 조회가 가능했지만, 지금은 비회원 로그인으로는 조회가 가능하지 않습니다. 비회원 로그인으로는 종합소득세, 양도소득세등 만이 조회가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는 현금영수증 내역 조회를 위해서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에, 어차피 공인인증서가 필요하기 때문에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선택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선택하면, 공인인증서 창이 나타나고 비밀번호 입력후, 현금영수증 내역 조회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는 바로 국세청 현금영수증 내역이 조회 되 나온 내용입니다. 8월에는 제가 쓴 내역이 없네요. 조회기간을 바꾸시면, 자신이 원하는 기간의 발급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어렵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바로 공인인증서입니다. 공인인증서만 가지고 계시다면, 바로 조회까지 많은 시간이 걸리지 않습니다. -끝-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