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동차 연비 높이는 방법 , 이렇게 해보세요.

 

과거  옛날 스틱이 대세이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당연히 자동차의 연비가 오토매틱 차보다 좋습니다. 그러나 편리함때문에 이제는 거의 모든 차가 오토로 가고 있습니다. 가끔은 자신의 차 연비가 어는 정도 되는지 궁금하신 적이 있으실 겁니다. 시간되시면 한번 쯤은 자신의 연비가 실제 적혀있는 연비와 비슷한지 확인 해 보는 건 어떨까요? 그리고 같은 연비의 차라고 똑같이 기름을 먹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여러분도 잘 알고 계실 겁니다. 어떻게 하면, 똑같은 양의 주유를 하고도 연비를 높일 수 있을까요?

 

저는 평소 연비 생각안하고 운전하는 습관을 가지고 있는데 기름값이 비쌀 때는 주유소 앱을 가지고 조금이라도 싼 주유소 찾아 다니고, 어떻게든 연비를 낮출 수 있을 지 찾아보기도 합니다. 그러다 또 얼마 안있어 잊어버리네요.

 

그렇다면 자동차 연비 높이는 방법 알아 볼까요?  

찾아 보니, 거의 모든 저의 평소 운전 습관이 연비를 높이는게 아니라 낮추고 있다는 충격적인 사실을 깨닫게 됐습니다. 

 

 

 

 

다음은 자동차 연비 높이는 방법인데 평소 자신의 운전습관과 비교해보시기 바랍니다.

 

1. 효율적인 운전을 하는 것이 연비를 높이는 방법입니다.

 

속도준수, 시속 80Km 가 넘어가게 되면 급격히 연비가 감소하게 됩니다.

과속, 급격한 가속, 급격한 제동등은 고속도로에서는 33%의 연비가 감소하게 하고 , 일반도로에서는 5%의 연비 감소를 가져 옵니다. 그러므로 과속 급가속, 급제동을 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일반도로상에서는 70-80km, 고속주행시 90-10km 속도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차의 무게를 줄여 주세요.

특히 트렁크 내부에 불필요한 무게가 많이 나가는 짐이나, 드물지만 자동차 상부에 불필한 짐을 줄여줌으로 자동차 연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쓸데 없는 공회전을 줄여야 합니다.

쓸데없는 공회전이야 말로 무의미하게 연료를 낭비하는 것입니다.

 

 

2. 자동차 관리를 통해 연비를 높이는 방법입니다.

 

여러분 아시고 계셨나요? 자신의 차에 맞는 엔진오일을 넣는 것 만으로도 자동차 연비를 약 4% 높이는 방법이 됩니다.

 

적절한 타이어 공기압을  유지해야 합니다.

타이어압이 적절할 때  3.3% 정도의 연비가 높아지게 됩니다. 당연히 타이어압이 낮아질수록 연비는 줄어들게 됩니다.

 

자동차 엔진을 올바르게 관리하는 것이 연비를 높이는 방법이다. 정기적인 검사가 필요하겠습니다.

 

막힌 공기 필터를 확인하고 갈아주는 것 역시 자동차 연비 높이는 방법입니다.

 

 

3. 그외 자동차 연비 높이는 방법입니다.

 

운전을 계획적으로 하는 것입니다. 한번의 차 사용으로 할 수 있는 일을 여러번 하지 않도록 계획을 잘 세웁니다. 또한 방송이나 앱을 통해 교통정보에 주의를 기울여, 도로상에서비하는 시간을 줄이는 것이야 말로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