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운전면허 필기시험 점수(기능,주행), 합격하려면

 

요새 운전면허 필기시험, 기능시험, 주행시험 모두 컴퓨터의 도움으로 치뤄집니다. 특히 필기시험은 옛날 처럼 시험 점수 나오는 거 기다리면서 긴장하는 맛은 없어졌지만, 빨리빨리 결과가 나와서 좋습니다.

 

다들 들어서 알고 계시겠지만, 필기시험(학과시험)은 컴퓨터로 이루어집니다. 그래서 이전처럼 준비물로 컴퓨터용 수성 싸인펜을 가지고 가시거나, 시험장에서 구하실 필요도 없습니다. 또 장점으로 OMR 답안 카드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정답을 수정하는게 매우 쉽습니다.

 

컴퓨터학과시험인 운전면허 필기시험은 컴퓨터 화면에 나오는 문제의 정답을 맞추는 방식입니다. 필기시험 접수를 하셨다면 시험을 보실 수 있는 빈자리만 있으면 바로 시험을 치룰 수 있고 시험이 끝나면 바로 합격 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운전면허 필기시험 점수가 궁금하신 분 들 있으으실텐데요, 오늘은 필기시험만이 아니라 기능시험 과 주행시험 합격 점수까지 같이 확인해 보겠습니다.

 

 

 

 

 

먼저 운전면허 필기시험 점수 확인해 보겠습니다.

 

 

일단 필기시험은 기출 문제 암기가 관건입니다. 나이가 많으신 분들이 아니라면 몇번만 반복해서 보면 합격 점수를 넘는 것이 어렵지 않으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인터넷 "e운전면허" 사이트에 가셔서 기출문제를 다운 받으셔도 되고, 시중에 나와있는 문제집을 봐도 충분합니다.

 

 

시험방법 : 4지1다, 4지2다, 5지2다 형식으로 40문제의 문제를 푸는 방식입니다.

시험내용 : 안전운전을 위해 필요한 교통법규, 안전운전방법, 예절 등을 시험합니다. 

합격발표 : 시험완료 후 컴퓨터 모니터에 합격여부가 바로 표시됩니다.
운전면허 필기시험 점수  1종: 70점 이상 합격, 2종: 60점 이상 합격

 

 

운전면허 기능시험 합격 점수

시험 내용

정지상태 운전장치 조작 : 전조등, 와이퍼, 방향지시등, 기어변속을 제대로 할 수 있는지 시험합니다.
운전상태 운전장치 조작: 50m 를 주행하며 차로 준수, 돌발 시 급제동을 시험합니다.

 

합격기준 및 채점 방식
컴퓨터 채점기를 사용하여 감점방식으로 채점됩니다. 
1종대형 및 1,2종 보통 : 80점 이상 / 1종특수, 2종소형, 원동기 : 90점 이상

 

 

운전면허 주행시험 합격 점수

 

시험내용

총연장 5km 이상의 도로를 운전자세, 제동장치 및 조향장치 조작, 직진 및 좌(우)회전, 진로변경, 평행주차 등 총 87개의 항목을 시험 채점합니다. 

 

합격기준 및 채점 방식
70점 이상을 맞아야 하며,  시험관이 전자채점 방식으로 감점하는 식으로 채점합니다

 

여기까지 입니다. 필기 시험에 한번에 합격하셔서, 기능시험, 주행시험도 보시고 빨리 운전 면허증 취득하실 수 있기 바랍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