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용 카드 사용 내역 조회 하는 방법 알아볼까요?

 

요즘 대부분의 사람들이 다양한 신용카드를 가지고 다닙니다. 이것을 사했을 때 내역은 시간이 지나게 되면 기억할 수 가 없게 됩니다. 이런 신용 카드 사용 내역조회가 한곳에서 가능합니다. 그것을 국세청 인터넷 사이트 "홈택스"를 방문하는 것입니다.

 

인터넷 검색창에서 "홈택스"라고 입력하시면 홈택스 홈페이지 안내가 뜹니다. 그곳을 방문하시면 아래와 홈페이지 메인 화면을 보시게 됩니다. 먼저 홈택스에는 카드사의 구분없이 신용 카드 사용 내역 조회가 가능합니다. 단, 신용 카드사에 의해 신고된 전년도 분까지 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당해년도 신용카드 사용 내역은 어떻게 조회할 수 있을까요? 그것은 해당 카드사의 홈페이지 또는 해당카드사를 직접 방문하셔야 합니다. 카드가 여러장이시라면, 그곳을 모두 방문하셔야 합니다. 그 방법에 대해서도 간단히 아래에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그렇다면 "홈택스"에서 내가 썼던 이전 년도 까지의 모든 신카드의  사용내역을 조회 해보겠습니다.

 

 

"홈택스 홈페이지 메인화면" 에서 "조회/발급"을 선택합니다.

 

 

위는 홈택스의 메인 화면으로 여러분의 세금관련 많은 민원을 처리해주는 사이트입니다.  

 

 

이제 아래를 보시면 "소득.세액공제 조회/발급"을 보실 수 있는데 계속해서 선택합니다.

 

 

 

만약 로그인 하지 않은 상태로 이곳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신용 카드 사용 내역 조회는 개인의 중요한 자료이므로 로그인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아래 로그인 창에서 "확인"을 눌러 주세요

 

 

 

 

이제 로그인 화면이 아래 보이시나요.

 

 

 

인터넷 상에 모든 개인 정보의 이용은 공인인증서를 요구합니다. 홈택스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첫번째로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하고, 두번째로 공인인증서가 있어도 회원이 아니라면 회원가입하거나 비회원 로그인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홈택스를 자주 이용하실 예정이라면, 회원가입을 권합니다. 한번만 수고하시면, 그 다음 부터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이미 회원가입이 돼있고, 공인인증서 등록도 되있기 때문에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선택했습니다.

 

 

이제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소득, 실제 세액 공제 내역조회 화면입니다.

 

보험료, 의료비, 교육비, 직불카드, 현금영수증, 등등의 사용내역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여기서 "신용카드"를 선택하시면 바로 사용 내역 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귀속년도 와 해당월을 선택하시면 원하는 시기의 신용 카드 사용 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

 

 

 

저의 2015년 신용 카드 사용 내역 조회 결과를 아래서 보실 수 있습니다. 저는 신용카드를 자주 쓰지 않는 편입니다. 그래서 액수가 별로 크기 않습니다.

 

 

실제 내역상에는 공제제외대상인 보험료, 학교 수업료, 공과금등은 제외 돼있습니다.

 

 

아래는 실제 당해년도 신용 카드 사용 내역 조회를 하실 때 방법입니다. 농협카드를 예로 들겠습니다.

 

농협카드 인터넷 홈페이지 이용시에도 회원가입은 물론 공인인증서를 가지고 계셔야만 가능하겠습니다.  

 

 

농협카드의 경우, 농협카드 인터넷 홈페이지 방문 후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위에서 보이는 것 처럼 "이용 내역 조회"를 선택하시면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