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방세 납세 증명서 발급 받는 방법 알아볼까요?

 

오늘은 날씨가 덥지도, 춥지도 않는 적당한 날이어서 정말 좋은것 같습니다. 지방세 증명서라고 하면 지방세납세증명서, 지방세과세증명서, 지방세납부확인서가 있습니다. 그 중 지방세 납세증명서(완납증명서)는 지방세를 완납했다는 사실을 증명하는 공식 서류입니다. 이 지방세 납세 증명서의 용도, 납세 의무를 성실히 수행함으로써 개인의 신용을 확인 시켜줌으로써  일반적으로 공공기관과의 거래에서 대금 청구시, 자동차 이전 또는 대출과 같은 경우에도 발급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렇다면, 지방세 납세 완납 증명서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과거에, 많은 민원 서류를 발급 받기 위해 해당 공공기관을 방문했지만, 이제 우리가 알고 있는 대부분의 민원 서류를 인터넷으로 발급 받을 수 있고, 지방세 납세 증명서 발급 도 마찬가지입니다.

 

 

민원24 는 정부가 운영하는 대국민 민원 포털입니다. 그곳을 검색하시고 해당 홈페이지를 먼저 방문합니다.

 

(민원24 입력, 검색 누르기, 해당 홈페이지 안내 클릭 순서입니다.)

 

 

대국민민원포털 민원24에서 위에 보시는 각종 민원서류(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를 비롯해 그외 많은 많은 민원서류(증명서)를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래 민원 24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서 "지방세 납세증명(완납증명)"을 선택합니다. 지방세 납세 증명서 발급은 사람들이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여서 바로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납세증명을 선택하셨을 보시게 되는 로그인 화면입니다. 먼저 로그인하고 들어오셨다면 필요없는 화면입니다. 회원이 아니시라면 "비회원 로그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반드시 "공인인증서"는 있으셔야 합니다. (거의 대부분의 민원서류 발급에 반드시 필요)

 

 

저는 기존 회원이고, 공인인증서 등록도 이미 되어있기 때문에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했습니다.

 

 

이제 아래는 지방세 납세 증명서 발급 신청 양식 입니다.

 

 

1. 먼저 주소를 입력하셔야 하는데 주소검색을 누르시고, 본인의 해당주소를 아래처럼 검색하시면 자동입력됩니다.

2. 증명서 사용목적인데 그밖의 목적을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그 옆 빈칸에 그 목적을 기입해야 합니다. ( 저는 "본인열람"이라고 썼습니다.)

3. 수령방법입니다. 검색을 누르시고, 공공기관을 통해 받으실 수도 있고, 저처럼 "온라인발급"을 하실 수 있습니다.

4. 이제 "민원신청하기"를 누르시면 지방세 납세 증명서 발급이 됩니다.

 

아래는 주소검색 예시입니다.

 

 

 

아래는 민원신청이 처리된 결과 입니다. 아래서 "문서 출력"을 선택하시면 지방세 납세 증명서 발급 이 마무리 됩니다.

 

 

여기까지입니다. 제일 중요한 공인인증서만 있으시다면, 집에서도 편안히 이런 납세 완납 증명서 발급과 같은 업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없으시다면 이번기회에 거래금융기관을 찾아 준비하시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