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농협 계좌 번호 조회 하는 방법 알아볼까요?

 

제 주 거래은행이 농협 입니다. 그러나 정확하게 모든 계좌를 잘 정리하고 있는 것은 아니어서 각 통장의 계좌 번호를 조회 하기전에는 알 수 가 없습니다. 대부분의 분들이 그러지 않을 까 합니다. 하지만 인터넷으로 검색하시면 가지고 계신 모든 농협 통장의 계좌 번호를 한번에 쉽게 조회 하실 수 있습니다.

 

농협 계좌 번호 조회 서비스는 단순히 계좌번호 만이 아니라 그 계좌의 현재 통장 잔액까지 확인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인터넷 검색 창에서 "nh뱅킹"이라고 입력하신 뒤 검색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nh 농협 인터넷 뱅킹" 홈페이지 안내가 보이면 그곳에 들어갑니다.

 

 

 

아래는 위에서 "홈페이지 안내", "nh 농협 인터넷 뱅킹" 클릭 후 보시게 되는 nh뱅킹 홈페이지 화면입니다.

 

 

 

위 화면을 보시면 조회, 이체, 공과금, 예금, 펀드, 대출등의 메뉴가 보이는데요. 이 중 "조회"를 선택합니다.

 

 

아래는 로그인 화면입니다. 

 

 

저는 이미 농협 인터넷 뱅킹을 가입해 있고, 공인인증서가 있기 바로 공인 인증서로 로그인 했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회원 가입을 하셔야 농협 계좌 번호 조회 가 가능합니다.

 

만약 스마트 폰에 공인인증서가 있다면, pc(컴퓨터)로 옮겨 주셔야 합니다.

 

 

 

 

 

이제 인증서 암호를 입력하셨다면, 바로 아래 처럼 농협 계좌 번호 조회가 가능합니다. 예금, 펀드/MMF, 대출, 신탁/ISA, 보험, 외환등을 모두 조회 보실 수 있습니다. 저는 상단 메뉴 항목 중 "전체계좌 조회"를 선택했습니다.

 

 

 

반드시 전체 농협 계좌 번호 조회를 하는게 아니라면 원하시는 항목 만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전체계좌 조회를 선택했습니다.

 

아래는 먼저 전체 농협 계좌 수 총 잔액입니다.

 

 

 

 

다음은 예적금 및 카드 농협 계좌 번호 조회 결과입니다. (예금 종류, 계좌 번호, 개설일, 최종 만기일)

 

 

예적금 계좌정보에 나오는 총잔액이 정말 슬프게 하네요

 

여기까지 입니다. 공인인증서가 없으시다면, 농협에 가셔서 발급 받으시고, 인터넷 뱅킹을 할 수 있게 하시면 언제나 쉽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 발급시 조회용으로만 신청하시면, 조회외에 다른 용도 쓰이는 일이 없기 때문에 인터넷으로 이용시 걱정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