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편의점 택배 가격 알고계시나요?

 

우체국 택배만 생각했었는데 우리 가까운 곳에 있는 편의점에서 택배를 취급한다는 사실, 알고는 있었지만 괜히 비쌀것이다라고 생각했는데 비싸지 않다는 사실을 오늘 찾아보면서 알았네요. 특히 무게가 적게 나갈 수록 편의점 택배를 이용하시면 좀 더 저렴한 가격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옛날에는 최저 택배 가격이 5000원 이었는데 이제는 최저가 2600원이고 g 단위로 측정해서 택배 가격을 매긴다고 합니다. 그리고, 행사기간에는 할인도 해주기 때문에 더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최근 우리나라에는 24시간이 많이 생겼습니다. 언제나 밖을 나가면 열려 있는 가게가 있다는 사실, 택배를 맡길 때도, 시간에 관계없이 편리하게 맡길 수 가 있겠죠. 단, 택배기사님이 수거해 갈 수 있는 시간이 되야 수거가 될 수 있습니다.

 

제가 여기서 얘기 드리는 편의점 택배는 gs25 와 cu 에서 제휴하고 있는 postbox 라는 택배회사 기준입니다. 국내, 해외, 및 쇼핑몰 거래 택배 서비스를 취급합니다.

 

 

그렇다면 편의점 택배 가격 알아 볼까요?

 

제주도 사시는 분들은 택배 가격이 타권에 비해 거의 두배입니다. 도서산간 지역 택배비입니다.

 

 

동일권인 경우 편의점 택배 가격이 50g 당 100원 정도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1kg 정도 일때 비용은 동일권에서 3,800원입니다.

 

 

도서 지역으로 배송시 4,000원 요금이 부과되고 50만원 이상 고액상품권인 경우 요금이 2,000원이 더 부과되고 있습니다

 

 

참고로 post box 가 취급하는 편의점 택배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국내택배 서비스
회원 및 비회원으로 접수가 가능하며, 회원으로 가입하시면 다양한 혜택(배송정보등록 , 택배 가격 할인, 각종 이벤트 등)을누리실 수 있다고 합니다.
 
국제택배 서비스

우체국 국제특송 EMS와 업무제휴를 통해 우체국과 동일한 편의점 택배 가격 및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쇼핑몰거래 서비스
업무제휴를 맺고 있는 홈쇼핑의 반품거래 및 오픈마켓/온라인쇼핑몰 등 에서의 개인 간 거래에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아래는 postbox 편의점 택배 이용시 알아두시면 좋은 내용입니다.

 

 

 

먼저 최저 택배 가격이 2,600원, SMS 서비스를 통한 배송단계별 안내 서비스, 집에서 가까운 편의점을 이용하실 수 있으며, 만약 회원일 경우 할인혜택 및 마일리지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다고 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