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주에서 완도 배 시간 알아볼까요?

 

제주 완도간  배로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가요? 육지에서 제주로 배로 이동할 때 많이 애용되는 방법 중 하나가 완도를 통해 들어 가는 것입니다. 반대도 마찬가지입니다. 일단 이 노선은 배를 타고 최단의 거리를 이동하는 가장 빠른 시간에 이동하는 방법입니다.

 

과거에 저도 관광차 전라도지역을 거쳐 그외 지역을 방문하는 계획을 세우고 제주에서 완도행 배를 이용한 적이 있습니다. 간만에 하는 배 여행이라 그런지 좋았던 기억이 납니다. 그런데 일단 배로 여행하시려면 배 시간을 먼저 확인해 보셔야 겠죠?

 

일단 제주에서 완도 배 시간을 알아 보시려면 그 구간을 운행하는 해당 선박회사에 알아 보아야 겠죠?

 

먼저 인터넷 검색창에서 "한일고속" 이라고 입력하고 "검색" 을 누릅니다. 그리고 나면 한일고속 홈페이지 안내가 나옵니다. 그곳을 클릭합니다.

 

 

 

한일고속이 고속버스 회사로만 알고 계시는 분도 많지만, 고속 카페리를 운영하는 배 회사이기도 합니다.

 

 

아래는 "한일고속" 홈페이지 메인화면 중 일부분입니다. 특히 홈페이지 하단 부분입니다. 아래서 선박운행스케줄 또는 'more' 를 선택하시면 바로 제주에서 완도 배 시간 및 요금, 예매까지 가능합니다.

 

 

 

 

시간을 확인하시기 전에 제주와 완도간 한일고속이 운영하는 배를 확인해보면, 총3척이 있습니다.

 

 

 

제주에서 완도 배에 

 

추자도를 경유하는 노선으로 한일 레드펄이 있습니다, 경유하기 때문에 시간도 많이 걸립니다. 그러나 요금은 26,250원입니다. 카훼리1호 표가 매진 됐을 때 생각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 가장 빠른 배 는 한일 블루나래입니다. 초고속 카페리로 1시간 40분이면 완도에 도착하실 수 있습니다. 대신 요금 가장 비쌉니다. 그러나 거의 보트놀이가는 느낌과 비슷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큰 규모의 배가 한일 카훼리 1호입니다. 소요시간 2시간 50분, 요금은 26,250원입니다.

 

 

아래가 선박운행스케줄입니다. (제주에서 완도 배 시간 , 그리고 반대의 시간도 함께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주와 여수"를 비롯한 여러 노선 중에 제주 완도 노선을 선택해보겠습니다.

 

 

아래는 제주에서 완도 배 시간 입니다. 완도에서 제주간 시간 도 함께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시간표를 확인하실 때는 날짜를 지정해 주셔야 합니다. 저는 26일(월)로 시간을 정했습니다.

 

 

 

한일 카훼리1호 8:20, 한일 레드펄 15:00, 한일 블루나래 16:30 이렇게 하루 한편 씩 각기 다른 배 시간에 출발하고 있습니다. 확인하는 방법 어렵지 않죠?

 

여기까지 입니다. 다시 한번 기회가 되면 배 여행을 떠나보고 싶네요. 여러분도 즐거운 배 여행이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