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세금

지적도 무료 열람 아주 쉬워요!

Mighty Blogger 2016. 9. 26. 13:52

지적도 무료 열람 아주 쉬워요!

 

지적도는 여러분이 잘 알고 계시는 것처럼 토지에 관련된 여러가지 내용, 즉 토지이용규제, 형질, 토지 위치, 소유관계, 면적, 지목, 지번 및 경계 등을 기록하고 있는 지도입니다. 구청, 시청이나 그 외 관련 공공 기관을 직접 방문하셔서 조회하실 수 있지만 최근에는 그럴 필요 없이 인터넷에서도 지적도 무료 열람을 어려움 없이 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상에서 조회하는 방법이 몇가지가 있지만 그 방법은 비슷합니다. 저는 "국토교통부"에서 서비스하는 "토지이용규제정보서비스"를 통해 열람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인터넷 검색창에서 "토지이용계획" 이라고 입력하거나 아니면 "토지이용"이라고만 입력하셔도 됩니다.

 

 

 

아래 그림은 국토교통부의 "토지이용규제정보서비스" 홈페이지 메인 화면 일부 입니다.

 

 

 

위 홈페이지 메인 화면 상단 메뉴에서 "토지이용계획"을 클릭하시면 바로 아래에 서브메뉴(토지이용계획 개요, 토지이용계획 열람, 토지이용계획확인서 발급)가 생기는데 그 서브 메뉴에서 토지이용계획열람을 다시 선택합니다.

 

다시 말씀드리면 순서는 "토지 이용 계획 -> 토지이용계획 열람" 입니다.

 

토지이용계획 열람 선택 하셨다면 아래 화면을 보실 수 있는 데요, 이제 자세하게 주소(지번)를 입력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지도를 이용해 지번을 찾는 방법도 있습니다.

 

 

먼저 지도를 이용한 지번찾기를 통해 지적도 무료 열람 서비스를 이용해 보겠습니다.


 

지적도 열람할 소재지를 정확히 안다면 위에서 "지번"란에 바로 그 주소를 입력 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래는 바로 지도를 이용한 지번찾기 서비스 입니다.

 

 

아래에서 제주시 특정지역의 지번찾기 를 하고 싶다면,  "마우스 휠"과 " 지번 > 제주특별자치도 > 제주시 > 건입동"  메뉴를 이용합니다.

 

1. 마우스휠은 지도를 "확대" 또는 "축소"하는 역할을 합니다.

 

2. " 지번 > 제주특별자치도 > 제주시 > 건입동"  이 메뉴는 원하는 대략적인 지역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3. 마우스휠을 이용해 "지적도 무료 열람"을 원하는 장소가 충분히 크기로 화면에 나올 때  "지번찾기" 를 누른 후 그리고 이어서 "지적도 열람을 원하는 장소를 지도상에서 클릭"하시면 "그 장소의 지번"이 나옵니다.

 

4. 마지막으로 "토지이용계획열람 보기"를 선택하시게 되면 바로 "지적도 무료 열람"이 됩니다.

 

 

 

 


아래는 해당 지적도 무료 조회 결과입니다. 개별공시자가, 면적, 지목, 지역 지구에 대한 법령에 의한 지정여부가 나옵니다.

 

 


계속해서 지적도 무료 열람 두번째 결과입니다. 실제 구획된 내용을 그림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