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티맵 스마트폰 네비게이션 어플 다운 로드 어떻게 할까요 

 

요전에 조문 가야할 일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스마트폰 네비게이션도 없고 제가 워낙 길치라 친구와 함께 찾아 가는데 , 친구는 길을 잘 찾을 줄 알았는데 왠걸, 저나 그 녀석이나 길 못찾기는 매 한가지 였습니다. 한참을 헤매다, 전에 스마트폰에서 티맵으로 무료 네비게이션을 쓰던 동료가 생각이 났습니다. 그래서 플레이스토어에 갔습니다. 그래서 티맵(tmap) 비슷한것들을 다 깔아 봤으나, 그러나 네비게이션이 안되는 것 이었습니다. "이거 뭐 어쩌라는 거야!" 그래서 결국 물어, 물어, 갈 곳을 찾아 갔습니다. 저는 아직까지 네비게이션을 쓰지 않고 있었습니다. 특히 내가 제주에 살고, 멀리 다니는 일이 많지 않아 그렇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나중에 돌아와 찾아보니, 스마트폰 용 티맵(tmap) 네비게이션은 플레이스토어가 아닌 티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한 후에 설치해야 한다는 것 입니다.

 

 

그러면 티스토어에서 티맵 스마트폰 네비게이션 어플 다운 받기 및 설치 어떻게 하는지 알아 볼까요?

 

 

티맵 스마트폰 네비게이션 어플을 다운 로드 받기 위해서는 먼저 스마트폰 네이버 창에서 "티스토어"라고 입력합니다.

그러면 티스토어가 아닌 "원스토어" 가 나옵니다. 이것이 바로 "티스토어" 입니다.

여기에서, "원스토어" 사이트명 클릭후 오른쪽 편을 보시면 "다운로드" 버튼이 보입니다. 그것을 클릭하면 티스토어 앱(어플)을 쓰실 수 있게 됩니다. 플레이어 스토어에서 어플을  다운 받을 려면 , 플레이스토어 어플을 먼저 까는 원리와 같습니다.

 

 

계속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위화면 참고, 그런데 티스토어로 깔려고 할 때 위의 오른쪽 화면같이 "설치 차단" 표시가 나올 수 있습니다. 이때 오른쪽 위 화면에서 "설정"을 선택합니다. 이런게 나올 때 마다 귀찮죠. 하지만 어쩔 수 없습니다.

이것은 아무 어플(앱)이나 막 스마트폰에 설치되는 것을 방지하기위해 이렇게 된 것입니다. 이 정도는 스마트폰의 안전을 위해 감수해야겠죠.

 

 

계속해서 아래 화면이 나옵니다. 이 때, "출처를 알수 없는 앱" 상자에 체크를 해줍니다. 다음 으로 "확인"을 눌러 줍니다.

그러면 최종적으로 티맵 스마트폰 네비게이션 어플 다운 로드 및 설치를 위한 티스토어 앱이 설치 시작 됩니다.

 

 

 

 

 

계속해서 아래는 티스토어 앱(어플)을 사용할 때 로그인 할 외부 계정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네이버, 페이스북, 구글 사용자라면 셋 중 하나를 클릭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네이버를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동의하기 까지 선택하면 티스토어 설치가 끝납니다.

 

 

 

 

이제 드디어 티스토어에서 티맵 스마트폰 네비게이션 어플 다운 로드 및 설치를 해보겠습니다.

 

 

위화면, 먼저 티스토어(원스토어) 를 실행(시작)합니다.  왼쪽 티스토어 실행창으로 부터 "돋보기"를 클릭하시면 스마트폰 용 "티맵"을 검색(조회)할 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다음으로 오른쪽 처럼 "티맵"을 검색창에 입력합니다.  이어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티맵 스마트폰 어플(앱) 들이 나옵니다. 첫번째 티맵 네비게이션 어플을 선택하면 무난하겠죠.

 

아래는 마지막화면입니다. 그 다음은 어렵지 않겠죠.

 

 

 

위 오른쪽 화면 보시면 통신사(kt, Lgu+, skt, ...) 별로 선택하게 되 있는데 저는 skt 를 선택했습니다. 여기까지네요.  이 네비게이션 어플(앱)과 함께 찾아가시는 곳 잘 찾으실 수 있기 바랍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