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세청 전화번호, ARS 번호 확인해볼까요?

 

근로자나, 사업하는 분에게 국세청 하면 떠오르는 단어 중 몇가지가 세금계산서, 연말정산, 현금영수증일겁니다. 세금 처리가 보통 사람들 에게는 까다롭고 골치 아픈게 사실입니다. 뭐 어쨌든, 국세청을 통해 도움을 얻거나, 서비스를 받기 원할 때 먼저 전화를 걸어 확인하시는 경우가 많으실 겁니다. 그렇다면, 서비스 받고자 하는 해당 ARS 번호를 포함해 국세청 전화번호는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요? 약간은 번거롭더라도, 직접 국세청 홈페이지를 찾아가서 전화번호를 확인하시는 것이 가장 안전하면서도 쉬운 방법일겁니다.

 

요즘 전화사기(피싱)가 사회적 문제로, 피해를 입는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에 전화로 중요한 개인정보를 제공해야 한다면 주의하셔야 하며, 여기 제공되는 전화번호를 반드시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직접 확인하실 것을 권하여 드립니다.

 

 

그렇다면, 국세청 전화번호를 이제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대표번호입니다. 대표번호만 정확하게 입력하셨다면, 그리고 아래의 ARS 번호 를 보관해 두고 있다면 기다리는 시간을 줄여, 빨리 자신이 원하는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대표 전화번호는 전국 모든 곳에서 "126"번입니다.  (아래 전화번호 자료는 국세청 홈페이지를 참조한 내용입니다.)

 

 

1. 홈텍스 상담입니다.

 

1. 현금영수증 , 2. 전자세금계산서 , 3. 전자신고납부, 증명 발급 , 4. 학자금 상환 , 5. 연말전산 간소화 , 9. 비밀번호 등록

 

 

예를들어 현금영수증 카드 등록을 하는 경우라면 국세청 전화번호 및 ARS 는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126 > 1(홈텍스 상담) > 1(현금영수증) > 1. 현금영수증 카드 등록 > 주민등록번호# 또는 사업자등록번호#

 

 

2. 세법상담

 

 

 

상속, 증여세 국세청 전화번호 및 ARS 코드는

126 > 2(세법상담) > 7(상속, 증여세)

 

 

3. 납세자보호담당관실

4. 탈세등 각종 제보

 

 

여기까지 입니다. 유선전화 이용시 전국 어디서나 시내 전화 요금으로 전화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