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애니게이트 와이파이 비밀번호 설정 및 알아내는 법

 

저는 집에서 공유기로 아이피타임을 쓰지만, 사무실에서는 애니게이트를 쓰고 있습니다. 공유기 와이파이로 노트북도 쓰고, 스마트폰도 이용하고 있습니다.

 

공유기에 와이파이 비밀번호 설정 없이 사용할 수 도 있지만, 그러나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쓰는게 당연히 좋겠죠? 그리고 비밀번호를 정해놓고 쓰면서, 핸드폰에도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입력해뒀다가 종종 지워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 기억나지 않는 비밀번호를 다시 설정하거나, 새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설명 드린 내용을 잘 따라하시기만 하면 됩니다.

 

 

애니게이트 와이파이 비밀번호 설정 및 알아내는 법

 

먼저 컴퓨터 화면 상에서 왼쪽 제일 아래  "윈도우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계속해서 아래와 같은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 창을 보실 수 있습니다.

 

 

계속해서 위에서 보는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 창에 "CMD"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위) 돋보기를 선택합니다.

 

 

계속해서 아래가 애니게이트 와이파이 비밀번호 설정 및 알아내기를 위한 "Dos 명령어 입력창"을 보실 수 있습니다.

 

입력창에서 "ipconfig" 라고 입력합니다.

 

 

참고 : iptime 공유기의 와이파이(wifi) 비밀번호 경우도 애니게이트(anygate)와 비슷하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아래는 계속해서 ipconfig 명령 실행 후 보게 되는 화면입니다.

 

 

(위) 인터넷 ip 정보 중 "기본 게이트웨이" 주소를 기억합니다.

 

 

계속해서 아래는 기본게이트웨이 주소를 입력한 후 "애니게이트 설정" 화면입니다.

 

바로 이곳에서 애니게이트 와이파이 비밀번호 설정 및 알아내기가 가능합니다.

 

 

(위) 암호에는 와이파이(wifi) 비밀번호가 나오며, 그것을 확인하고 스마트폰을 다시 설정하거나 새로 설정하고 싶다면 기존의 것을 지우고 다시 입력하고 "설정 적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끝-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