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타

김혜연 최고다 당신 노래, 스토리

Mighty Blogger 2018. 5. 8. 20:28

김혜연 최고다 당신 노래, 스토리

 

1박2일의 기상송 "나는 뱀이다"이로 한 때 온 국민을 즐겁게 했던 트로트 가수 김혜연은 "서울 대전 대구 부산"의 히트로  1990년 대 초반, 각종 인기차트를 석권하며 각종 행사, 공연 무대에 바쁘게 초청 받으며 성공적인 트로트계 데뷔를 했습니다.

 

오늘은 그녀의 히트곡 중 2013년에 발표한 김혜연 최고다 당신 노래 듣기와 함께 그녀의 스토리를 짧게 들려 드리겠습니다.

 

최고다 당신의 트로트 가수 김혜연( 나이 : 1971년 3월 28일 출생 )은 한 때 평생 모은 돈을 사기로 날리고 달랑 27만원이 전부일 정도로  어려운 시절이 있었다고 합니다. 당시 만삭의 몸으로 돈을 벌기 위해 행사무대에 오를 수 밖에 없었다며 눈시울 붉히며 한 방송에서 밝혀 시청자들의 가슴을 아프게 하기도 했습니다.

 

 

 

학창시절 육상선수였으며, 대학시절인 1991년 KBS 《전국노래자랑》에서 예명 김나현으 참가애 "꿈 속에서도 먼 그대"를 불러 인기상을 수상하며 댄스가수로 처음 얼굴을 알리게 됩니다.

 

하지만 댄스가수로서는 별로 인기를 얻지 못합니다, 결국 1993년 트로트곡 "바보같은 여자"를 발표하며 트로트 가수로 길을 바꾸고 인지도를 높이며, 댄스 트로트의 한 획을 긋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1994년,《서울 대전 대구 부산》이 100만장이라는 엄청난 앨범 판매를 기록하며 김혜연은 인기트로트 가수로 이름을 확고히 하며 최고의 전성기를 맞이하게 됩니다.

 

그 이후로도 간 큰 남자, 유일한 사람, 최고다 당신 등 여러곡을 발표하는 등 왕성한 활동을 이어갑니다 그런데, 2013년 김혜연 최고다 당신 노래 발표 후 한창 활동하던 시기에 한 인터뷰에서 "시한부 선고를 받았었다. 그래서 재산을 정리하고 인생을 정리했었다, 그런데 수술을 앞두고 기적처럼 새로운 삶을 얻게 됐다"며 힘들고 아팠던 시절을 회상한 적이 있습니다. 

 

 

이어서 김혜연은 "그 이후로 자신에게 많은 변화가 있었으며, 주어진 삶에 감사하고, 아이들과 함께 하는 시간이 진정 소중하게 느껴진다고"고 말해 많은 사람의 공감을 얻기도 했습니다.

 

그러면, 이야기를 마치고 댄스트로트 원조, 트로트여왕 김혜연 최고다 당신 노래 듣기를 시작하겠습니다.

 

노래 최고다 당신 동영상 출처


김혜연 최고다 당신 노래 가사 일부

 

남자는 남자는~~요 너무나도 바보랍니다 / 당신이 없으면 당신이 없으면 아무것도 못한답니다
좋아하냐고 물어보지마세요 쑥쓰러워 말못합니다 / 잘나고 못나고 있고 없고 사랑하면

그만이지 아~~ 나에게는 당신 뿐이랍니다 (최고다 당신)/ 여자는 여자는~~요 너무나도 바보랍니다
사랑한다고 말 안해 주면 아무것도 모른답니다 / 좋아하냐고 물어보지마세요 부끄러워 말못합니다
잘나고 못나고 있고없고 중요하지 않아요 / 아~~나에게는 당신이 최고랍니다

 

2013년 김혜연 최고다 당신 노래 외 대표곡

 

1994년 서울 대전 대구 부산 / 서울 평양 반나절 
1995년 간큰 남자  
1997년 예쁜 여우   
1998년 더 늦기 전에 
2000년 유일한 사람 
2003년 화난 여자  
2004년 유리구두  
2007년 토요일 밤에  
2008년 참아주세요   
2009년 소문난 사랑 
2010년 한방이야! 

2011년 마지막은 나와 함께    
2016년 아싸! 내사랑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