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유나 너를 사랑하고도 노래 감상, 스토리 듣기

 

아침마당에 출연했던 가수 전유나는 “전성기 시절 ‘너를 사랑하고도’ 로 16주라는 긴 기간동안 방송 순위 2위에 있었다며”며, “당시 1위는 보이지 않는 사랑의 신승훈 그녀를 만나기 100m전의 이상우 그리고 전’ 노사연의 ‘만남’ 등이었다”며 전성기 시절을 회상했습니다. 

 

전유나는 ‘너를 사랑하고도’ 이후 점차 대중에게 잊혀지고, TV에서 볼 수없었지만, 연예계를 완전히 떠난 건 아니었습니다. "방송, 공연등을 계속해 오며, 교수로 활동해 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린시절 데뷔를 해서 그런지 그녀를 사람들이 못 알아보는 것이 오히려 자유롭다고 덧 붙였습니다.

 

오늘은 전유나의 너를 사랑하고도 노래 듣기 시간과 그녀의 이야기로 함께 하겠습니다.

 

 

 

대한민국 가수 전유나( 나이 : 1969년 3월 21일 출생 )는 13회 MBC 대학가요제(1989년)에서 《사랑이라는 건》 노래로 대상 수상 뒤 가요계에 입문했습니다. 현재 서울종합예술전문학교 겸임교수로 후학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전유나는 부산 출생이지만  서울에서 27년 간 살아서 그런지 그녀의 억양은 자연스러운 서울말과 부산말씨가 자연스럽게 섞여나오곤 합니다.

 

그녀의 노래 이력에 대해 이야기하자면,  중고교 시절 교내 합창단 활동을 시작으로, 부산 경성대 재학 중 강변가요제 금상 수상한 경력이 있는 대학동아리 여운의 멤버로 활동했습니다.

 

최유나는 2016년 봄 부터 새로이 시작한 국방FM ‘너를 사랑하기에 전유나입니다’를 진행하며 청취자들로 부터 사랑 받고 있습니다.

 

이 방송은 SNS로 신청곡을 바로 받아 출연가수가 실시간으로 통기타 연주와 함께 노래를 부르는 흥미로운 코너도 있으며, 과거 한시대를 풍미한 유명가수를 초대해 이야기를 나누기도 합니다.

 

다시 최유나의 너를 사랑하고도로 돌아와서, 이 곡이 들어있는 음반은 당시 ‘여성가수 음반은 잘 팔리지 않는다’ 는 일반적인 고정관념을 깨고 30만 장이라는 엄청난 판매고를 기록했으며,  각종 가요 인기차트를 상위권을 차지했습니다.  또한 1990년대 수많은 명곡 컴필레이션 CD에 들어갔으며, 이후 서영은, 조성모, 소냐 등 여러 가수들이 리메이크할 정도로 사랑받는 곡이었습니다.

 

 

하지만 전유나는 너를 사랑하고도 이후  이 곡을 넘어서는 히트곡을 발표 하지 못하면서 1994년 3집을 마지막으로 오랫동안 활동을 중단했다가 2012년 컴백해 팬들에게 돌아왔습니다.

 

전유나 너를 사랑하고도 노래 듣기를 시작합니다.

 

노래 너를 사랑하고도 동영상 : 유튜브


전유나 너를 사랑하고도 노래 가사


1집 작사  김진룡   작곡  김진룡   편곡  김기표

 

너를 사랑하고도 늘 외로운 나는, / 가눌 수 없는 슬픔에 목이 메이고

어두운 방구석에 꼬마 인형처럼 , / 멍한 눈 들어 창 밖을 바라만 보네

너를 처음 보았던 그 느낌 그대로 , / 내 가슴속에 머물길 원했었지만

서로 다른 사랑을 꿈꾸었기에 , / 난 너의 마음 가까이 갈 수 없었네

저 산 하늘 노을은 항상 나의 창에 , / 붉은 입술을 부딪혀서 검게 멍들고

멀어지는 그대와 나의 슬픈 사랑은 , / 초라한 모습 감추며 돌아서는데

이젠 더 이상 슬픔은 없어 , / 너의 마음을 이제 난 알아

사랑했다는 그말 난 싫어 , / 마지막까지 웃음을 보여 줘

 

전유나 너를 사랑하고도 노래 외

 

단 한번 눈빛에
아직은 나는 몰라
사진속의 그대는
사랑이 남긴것
잊지 않았어
소낙비, 나의 하늘아
그대 떠난 후에
더작은 모습으로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