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오메가3 부작용 알아 볼까요?

Mighty Blogger 2018. 11. 25. 18:38

오메가3 부작용 알아 볼까요?

 

오메가3는 체내에서 자체적으로 만들 수 없기 때문에 반드시 식품으로 섭취해야 하는 필수 영양소입니다.  특히 오메가3 지방산 효능으로 혈액순환 개선, 심장질환 예방 과 관리에 필수적인 중요 영양소 입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혈압 강하, 중성지방 감소, 동맥에 플라크 발달을 늦춰줍니다.

 

또한 비정상적 심장리듬(부정맥) 가능성을 줄여주며, 심장 발작 및 뇌졸중 가능성 감소 및 심장 질환자 들의 갑작스런 심장 사망 가능성을 줄인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류마티스 관절염 예방에도 효과가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보카도, 호두 등 식물성 음식에서 섭취할 수 있지만, 대부분이 소량이며, 연어, 청어,고등어, 정어리, 송어, 참치, 플랑크톤, 해산물, 콩기름 과 모유등에도 풍부히 들어 있습니다. 음식은 오메가3를 섭취하는 매우 좋은 방법이지만 만약 생선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생선기름 보충제가 있습니다.

 

 

 

또한 채식주의자의 경우 동물성 오메가-3 지방산을 대신해서 들기름을 먹게 되면 부족한 오메가-3 지방산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좋은 영양 성분이라고 하지만, 오메가3 에도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며, 과잉 섭취는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작용과 섭취 하루 권장량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오메가3 부작용

 

오메가3도 안맞는 사람이 있으며, 아래의 증상이 있을 경우  잠시 동안 섭취를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아무리 좋은 것이라도, 과잉섭취 시 부작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권장량을 초과 섭취하는 일이 없도록 합니다.

 

 

오메가3 부작용 중 하나로 입에 비린내 맛이 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제품 토코페롤 형태로 기름입니다. 복용하는 분 들 중에는 비린맛을 호소하는 분들이 종종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부작용으로 위장장애 또는 복통이 있을 수 있습니다.


부작용으로 무른 변을 보실 수 있습니다.

 

헛 구역질이 날 수 있습니다.

 

손발이 붓는 증상이 오메가3 의 부작용으로 있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하루 권장량인 0.6~1g으로 권장량을 초과해 과도한 양을 섭취하면 부작용이 올 수 있으며, 3g 이상을 섭취한 경우 출혈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