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말린 무화과 효능 알고 계시나요?

Mighty Blogger 2018. 12. 9. 19:57

말린 무화과 효능 알고 계시나요?

 

개인적으로 무화과를 화분에서 키우다 화분이 감당할 수 없을 만큼 커져, 마당이 있는 집으로 보냈습니다. 화분에서 물만 잘 줘도 잘 자라는게 이 나무 입니다. 그러나 이 나무는 꽃을 피우지 않습니다. 실제 열매속에 꽃이 숨어 있기 때문 입니다.

 

무화과는 사람이 재배한 최초 과일 중 하나로 말린 것이 제철 천연 무화과에 비해 영양분이 더 풍부해 건강에 좋은 이점을 더 줄 뿐 만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좋고, 언제나 즐길 수 있으며 맛도 좋습니다.

 

풍부한 섬유질, 칼슘, 칼륨,아연, 철분, 망간, 마그네슘이 함유 돼 있어 남여 건강에 많은 도움을 주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특히 성인에게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자, 그러면 자세히 말린 무화과 효능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다이어트 : 체중감량 

말린 무화과 효능으로 체중감량이 있습니다. 섬유질이 풍부 할 뿐 아니라 칼로리가 적어 체중 감량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이상적인 간식입니다.

 

소화개선 : 변비 및 과민성 대장 증후군에 효과가 있습니다.

식이 섬유가 풍부하며 이 과일이 함유한  불용성 섬유는 대변 부피를 증가시켜 장 기능을 개선합니다. 말린 것 3 조각 정도 만으로도 하루필요 식이섬유량 1/5 정도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변비 또는 과민성 대장 증후군등에 말린 무효과 효능은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풍부한 항산화 물질 : 안티에이징

 

항산화 성분 이 풍부 합니다. 말린 무화과 효능으로 항산화 물질에 관해 이야기 할 때 말린것이 천연 보다 우수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것은 페놀이라 불리는 고품질 항산화 물질이 더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고혈압 예방

소금 섭취에 의한 나트륨 수치 증가는 고혈압 유발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말린 무화과 하나에는 약 129mg의 칼륨과 2mg의 소량의 나트륨이 들어 있을 뿐입니다. 칼륨은 액체 균형을 유지하는 역할을 하며, 하루 칼륨 섭취량을 늘리면 나트륨 효과를 둔화시켜 혈압을 강하에 도움이됩니다. 그러므로 고혈압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심장 질환 예방

고품질 항산화 성분은 또한 혈관을 손상시켜 심장질환 을 유발 시킬 수 있는 활성산소 제거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당뇨병에 좋습니다

가용성 섬유질이 들어 있어 식욕 및 혈당 조절을 위해 소화를 늦춰주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내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말린 것은 설탕함량이 높아 섭취 적당량을 알기 위해서는 전문가와 상의가 필요합니다.


암 예방

항산화 성분이 많이 들어 있는 말린 무화과 효능은 또한 암세포을 생기게 하는 활성산소에 의한 세포DNA 손상을 예방하는 데에도 좋습니다.

 

 

뼈 건강에도 말린 무화과 효능은 좋습니다

다른 과일에 비해 많은 칼슘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적당량의 칼슘은 뼈 건강과 성장을 도와 주고, 골다공증 발병 위험을 줄여줍니다. 1 개 말린 무화과 만으로도 하루 칼슘 필요량의 3%~10%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철분결핍 빈혈에 좋습니다.

철분은 혈액에서 산소를 운반하는필수 미네랄입니다. 철분 부족은 세포에 산소 전달이 원활치 못하게 하고, 결국 신체가 피곤하고 약해지게하며, 감염되기 쉽게 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