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주항공 기내캐리어 사이즈(크기) 규정입니다.


비행기 여행시 신경써야 하는 것 중 중요한 게 "짐"입니다. 휴대수화물(캐리온 배기지)이 규격을 넘게 되면, 게이트에서 탑승시 추가 수하물에 대한 위약금을 감수해야 합니다.

 

무엇보다 짐은 가볍게 필요한 것 만 준비하는게 좋겠죠? 이렇게 기내반입하는 휴대 용 기내캐리어 사이즈는 제주항공을 포함해 대부분 항공사가 비슷합니다. 또한 짐을 휴대수화물로 처리할 수 없을 때 제주항공 무료 위탁수하물로 처리하면 됩니다. 단 정해진 기준까지만 무료입니다.

 

그리고, 기내 반입 불가 물품을 기내캐리어에 넣으면 안되며, 국제선 이용시 비행기 액체반입규정을 따르셔야 합니다. 그러면 제주항공 기내캐리어 사이즈에 관한 규정을 알아보겠습니다.

 

 

 

제주항공 기내캐리어 사이즈(규격)

 


 

 

기내 선반 또는 좌석 밑에 넣을 수 있는 3면 전체 사이즈가 115cm(3면 길이 : 가로 55cm, 세로 40cm, 높이 20cm)이하이고,무게가 10kg 이하 인 1개 휴대물품을 무료로 기내 반입 할수 있습니다.

 

 

제주항공 기내캐리어 외 기내 휴대 가능 수하물

 

 


외투 가방(소형), 등 의류, 모포(덮개), 소형 디지털 장치, 적량 도서, 유아용품(유모차 별도), 기타 보조품(별도 운송)

 
그러나 아래 물품은 기내 휴대 불가능합니다.

무기화될 수 있는 물건 : 무기류모조품, 폭팔물, 화기, 단도 등 날이 있는 물품, 및 곤봉 등 평소 지니지 않는 공격적인 물건

 

 

제주항공 기내캐리어 사이즈 외 위탁수하물 규정

 

기내 휴대할 수 있는 캐리어 외에 물품을 아래 기준에 의해 무료로 운송 위탁하실 수 있습니다.

 

위탁 수하물은 고객이 출발지 공항에서 탁송 의뢰하는 물품으로 목적지 공항에서 수취하는 수하물을 말하며, 안전한 수하물 위탁을 위해 가방은 지정 크기와 무게를 지켜야 합니다.

 

위탁 수화물 1개의 사이즈 : 203cm(가로 X 세로 X 높이의 합)를 사이즈 초과 시 운송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위탁 수화물 1개의 무게 : 32kg을 넘으면 안되며, 초과 시 분리해서 포장해야 합니다.

 

휴대 유모차, 보행기, Car seat, 등은 추가 허용되며, 휠체어도 추가 허용됩니다

 

 

제주항공 기내캐리어 사이즈 관련 액체반입 규정

 

 

국제선 비행기를 이용하는 승객은 아래 처럼 액체류 제품의 기내 반입이 엄격히 금지되기 때문에 허용 기준에 맞는지 미리 확인하셔야 합니다.


제주항공 국제선 객실내 액체류 반입 기준 :

물, 음료, 화장품 및 액체, 스프레이, 겔류로 된 품목은 100㎖ 이하인 개별용기에 넣은 후, 1인 1ℓ 투명 비닐 지퍼백 1개에  기내반입 가능합니다


유아식 및 의약품 등은 여행에 필요량에 한해 반입 허용 되며, 단, 의약품은증빙서류를 검색요원에게 제시해야 합니다.

 

 

제주항공 기내캐리어 사이즈 : 면세품 반입시

 

 

공항면세점 또는 시내 면세점에서 구입 후 공항면세점에서 받은 주류, 화장품 등의 액체류는 아래 조건 준수 시 반입 가능


- 면세점 투명 봉인 봉투 또는 국제표준 방식의 훼손 탐지 가능 봉투(STEB)로 포장
- 구입당시 영수증이 동봉 또는 부착 경우에 한해 반입가능
- 최종 목적지 비행기 탑승 전까지 미개봉 상태 유지

- 해외공항 환승/통과시, 다른 보안규정으로 휴대 액체류에 대해 포기/압수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항공기 기내 물품을 구매하는 환승/통과 여행객은, 사전에 객실승무원에게 고지 하여야 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