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행기 기내반입 액체총량 안내입니다.

 

국제선 이용 국내를 포함한 대다수 외국 국가에서는 일정량 이상 액체를 객실로 반입하는 것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기내반입 시, 제한지침(액체총량 준수) 에 따라 투명 지퍼락 비닐봉투에 담으셔야 합니다.

 

그러나, 위험물이 아니라면 위탁수화물 액체에 대한 제한 규정은 없습니다. 기준 초과 물품 인 경우 위탁수화물로 부치셔야 합니다.

 

또한, 국내 공항에서 구매 면세품 (술, 향수 등)의 경우, 기내반입 때 Security Tamper-Evident Bag에 밀봉된 상태로 기내에 휴대하실 수 있습니다. 또, 한가지 유의점은, 국제선 경우 갈아타는 경우, 밀봉된 상태라도 해당 국가 규정에 의해 , 압수될 수 있으므로, 환승국가 규정을 정확히 알고 계셔야 합니다.

 

 

 

기내반입 액체총량 - 기내수하물 반입 기준

 

 

용기당 100ml 이하 액체가 담겨 있어야 하며, 각 용기 는 1ℓ이하 투명 지퍼락 비닐봉투에 들어 있어야 합니다.

 

비행기 여행 승객당 한 개 지퍼락 비닐봉투만 휴대가능하며, 항공기 기내반입할 수 있는 수하물 액체총량은 비닐봉투 에 몇개 물품이 들어갈 수 있느냐에 의해 결정될 수 있습니다. (수화물 예 : 물, 음료, 식품, 화장품, 스프레이, 미스트, 젤, 크림 등)


의약품, 유아식및 당뇨병 환자용 또는 그 외 의학적 용도 물품은 적정량을 기내에  휴대할 수 있습니다.

 

 

기내반입 액체총량 - 비닐 지퍼백 예시

 

 


(위) 제일 왼쪽 지퍼백에는 1L 의 지퍼백에 총량 235ml 의 물품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중간 지퍼백 처럼 백이 완전하게 닫히지 않거나, 마지막 백 처럼 100ml 를 초과하는 물품이 하나라도 있는 경우 총량 관계없이 반입하실 수 없습니다.

 

 


기내반입 액체총량 - Security Tamper-Evident Bag 예시

 

 

(위) 비닐지퍼백 실제 모습(출처 : 아시아나)

 

해외 여행시 수하물 관련 유의하실 점은, 각 다른 나라로 갈아타는 경우, 밀봉된 상태여도 해당 국가 규정에 의해, 압수될 수 있으므로, 환승국가 규정을 정확히 알고 계셔야 합니다.

 

 

기내반입 액체총량 - 반입 제한에서 제외 될 수 있는 객실 내에 가지고 갈 수 있는 수화물품

 

예외 대상은 1리터 투명한 개폐가능한 봉투에 담겨 있지 않아도 됩니다.

 

 

처방 약품
의사 처방 모든 약품, 비행 여정에 적합 용량 허용
 

시판 약품

감기, 액상위장, 기침시럽, 겔 캅셀 약, 코스프레이, 콘택트렌즈용제, 해열파스, 의료 식염수, 안약 

 

비 약품

의료용 얼음(이식 장기 보관용), 혈액 또는 관련 약품, 자폐증환자용 음료

 

식이 처방 음식
승객 건강에 필요한 의사 처방전 첨부음식

 

어린아이 용품( 적합 용량만 허용)
물, 우유,모유, 주스, 겔.죽 형태 음식 및 물티슈

 

 

기내반입 액체총량 - 액체반입 미국 규정

 

 

미국 기내반입 액체총량 규정은 한국과 같으며 용기당 100㎖ 이하, 각 용기는 1ℓ이하 투명 지퍼락 비닐봉투에, 승객 당 한 개의 지퍼락 비닐봉투만 휴대가 가능합니다.


미국 내 공항 구매 면세품 인 경우 :

보안 검색대 통과 이후 구매 면세품의 경우 별도 제한 없이 기내 휴대 탑승 가능.


미국에서 환승 승객이 출발지 공항 구매 액체면세품 :

미국에서 환승 시 기내로 휴대할 수 없기 때문에, 탑승수속 카운터에서 위탁수화물로 부치셔야 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