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장현 나는 너를 노래, 이야기

 

과거 유명했던 여자가수 펄시스터스, 이정화, 김정미, 김추자 등이 속했던 ‘신중현 사단’의 대표 남성 가수였습니다.

 

본명 장준기 (나이 : 1945년 출생 ~ 2008년 11월 30일)로 부산에서 태어났으며 장현&장덕 남매의 그 이름과는 다른 동명이인의 가수입니다. 그는 명지대학교에서 무역학을 공부했으며 1970년 대구 한 호텔에서 노래를 하던 중에 신중현의 눈에 띄어 가수로 데뷔한 케이스입니다.

 

오늘은 많은 팬들이 여전히 사랑하는 장현 나는 너를 노래 와 함께 그의 짧은 이야기로 함께 하겠습니다.

 

 

 

1972년 신중현이 이끌던 그룹 더멘과 함께 ‘장현 and The Men’이름으로 나는 너를 등 몇 개의 앨범을 발표했으며 신중현 사단을 대표하는 간판 가수로 많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1970년 대구 수성관광호텔 나이트클럽에서 노래를 하고 있을 때 신중현을 만나 안개 속의 여인, 기다려주오 등을 발표하며 1970년 11월에 데뷔를 합니다. 이후 매력적인 중저음 허스키 보이스로 미련, 나는 너를, 마른 잎 등을 발표하며 대중의 사랑을 받았지만 불행히도 1975년 대마초 파동으로 가수를 접고 신중현과 도 인연을 끊게 됩니다

 

신중현과는 마지막 앨범 작업 후 헤어지게 되는데, 당시 신중현은 여러 언론 및 방소에서 아무런 말도 없이 자신을 떠난 장현에 대해 배신감과 섭섭함을 느낀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1976년에는 삼정봉제공업주식회사를 운영하며 사업가로 크게 성공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1994년에 위암4기 판정을 받는 불행에 그에게 옵니다.

 

이런 상황에서도 투병생활과 더불어 사업을 계속하며 한국, 미국을 오가며 무대에 오르기도 합니다, 그러나 결국에는 2008년 11월 30일 폐암으로 62세 나이로 일찍 운명을 달리하게 됩니다.

 

 

 

오늘 들어 볼 장현 나는 너를 노래는 1972년 더멘과 함께 한 2집 앨범에 수록 곡입니다. 중저음 허스키 매력적인 목소리 절제된 감정을 표현하는 장현은 느리면서도 편안히 이 노래를 소화하고 있습니다. 이 앨범 수록곡 모두는 신중현이 작사 작곡한 곡 입니다.

 

그러면, 장현 나는 너를 노래 듣기를 시작하겠습니다.

 


노래 나는 너를 동영상 출처 : 유튜브

 

장현 나는 너를 노래 가사 일부

 

시냇물 / 흘러서가면 / 넓은 바다 물이 되듯이
세월이 / 흘러 익어간 사랑 / 가슴 속에 메워 있었네

그토록 / 믿어온 사랑 / 내 마음에 믿어온 사랑
지금은 / 모두 어리석음에 / 이제 너를 떠나간다네

*저녁 노을 / 나를 두고 가려마 / 어서 가려마 / 내 모습 감추게
밤하늘에 / 찾아보는 별들의 / 사랑이야기 들려줄꺼야
세월이 / 흘러서 가면 / 내 사랑 찾아오겠지
모두 다 잊고 / 떠나가야지 / 보금자리 찾아가야지

 

 

장현 노래 나는 너를 외 대표곡

 

마른잎

오솔길을 따라서

석양, 미련

기다려 주오

안개속의 여인

너를 사랑하네

아름다운 강산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