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박진도 유리벽 사랑 노래 듣기, 이야기

 

2012년 최고 해를 보낸 박진도, 2012년 , 전국노래교실 애창곡 1위, 노래강사 추천노래 1위, 성인가요(트로트)차트 1위, 아마추어 노래자랑 선정 1위,등 팬들의 사랑을 듬뿍 받는 트로트 가수였으며, 각 방송국은 그를 초대가수 일순위에 놓았습니다.

 

나훈아와 남진을 연상케 하는 구수하면서 중저음의 부드러운 그의 목소리는 우리나라 정통 트로트 맥을 이어가고 있음을 증명합니다.

 

또한 박진도는 효심이 뛰어난 가수로 인기가수가 되기 이전 부터 무료봉사공연을 했으며, 기아 난민 아프리카 어린이들에 대한 후원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이런 그의 공로로, "문화관광부장관상' '국무총리상'을 수상하기도 했을 만큼 인성도 매우 훌륭한 가수 입니다.

 

오늘은 많은 팬들로 부터 사랑 받는 박진도 유리벽 사랑 노래 듣기 시간과 함께 짧게 그에 관한 이야기를 들어 보겠습니다.

 

 

 

본명 박정준인 박진도(나이 : 1963년 6월 12일 생)는 대한민국의 가수로, 특이한 경력으로 권투선수이기도 합니다. 노래 "유리벽 사랑",  "똑똑한 여자", "야간열차",로 유명한 대한민국 대표 정통 트로트 가수입니다.

 

애절하면서 호소력 짙은 중저음 목소리의 가수 박진도는 이전에는 권투선수로 활동 했는데,  권투선수 시절 신인왕전으로 이름을 날릴만큼 실력이 있었다고 합니다.

 

데뷔는 1998년 1집 앨범 "사십대 부르스", 노래 "고향가는 유람선"으로 데뷔하였으며 이후 많은 곡을 발표 히트하면서 인기 가수로 성장하였습니다.

 

특히 2007년에 내놓은 앨범 "얼레리 꼴레리"에서 많은 히트이 나왔는데 그 중 최고 히트곡은 이 앨범에 실렸던 "똑똑한 여자" 입니다.

 

 

박진도 노래 유리벽 사랑이 제일 처름 발표된 건 2001년에 내 놓은 앨범 3집 야간열차 (야간열차/유리벽 사랑/....)이며, 이 곡은 2012년에 와서 최고의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런 인기로 인해  한국예술인협회 '2012 최고인기가수 대상', '2012올해의 가수10',대한민국연예예술상 과 더불어 한국가요강사 선정 '올해 인기가요 Top10'에 선정되는 등 최고 인기를 구가했습니다.

 

그러면, 이제 박진도 유리벽 사랑 노래 듣기의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노래 유리벽 사랑 동영상 출처 : 유튜브

 

박진도 유리벽 사랑 노래 가사 일부

 

처음으로 느껴보았던 / 당신의 사랑 앞에서 / 그리움과 외로움이 / 낙엽처럼 쌓여만 가네

더 이상은 갈 수 없는 / 슬픈 사랑이었다면 / 차라리 맺지 말지 / 정은 왜 주고

아 유리벽 사랑 내 어이 / 너를 잊을 수 있나 / 가슴으로 느껴보았던 / 뜨거운 사랑 앞에서
내 모든 걸 다 주었다 / 아낌없이 다 주었는데 / 더 이상은 갈 수 없는 / 슬픈 사랑이었다면
이제는 떠나야지 / 아무 말 없이 / 아 타인의 사랑 내 어이 / 너를 잊을 수 있나

 

 

박진도 유리벽 사랑 노래 외 대표곡

 

똑똑한 여자
야간열차
통일열차
바람아 구름아
지지고 볶고 살자(박진도, 민지 듀엣)
섬진강

아파도
배신자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