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지연 바람아 멈추어다오 노래 듣기, 이야기

 

1987년 여고생 이지연(나이 : 1970년 10월 31일 생)은 "그 이유가 내겐 아픔이었네"로 가요계에 혜성처럼 등장해 하인틴 스타로서 여성스런 그녀의 이미지는 많은 남성팬을 열광하게 했습니다. 

 

이지연과 함께 어린 나이에 데뷔한 김완선과는 자연스럽게 라이벌 구도가 만들어졌습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여성 중에는 안티 팬들이 많았고, 지나칠 정도로 많은 각종 루머가 난무하며 힘들게 했습니다.  결국에는 1992년 4집을 마지막으로 가수 활동을 접고 미국으로 건너가 현재 요리사로 제2의 인생을 살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녀 대표 히트곡인 1989년 이지연 바람아 멈추어다오 노래 듣기를 그녀의 이야기와 함께 하겠습니다.

 

 

 

이지연은 락 밴드 백두산의 유현상이 밴드 해체 후 매니지먼트를 하면 키워낸 가수로 당시 여고 밴드에서 노래를 부르던 모습에 잠재력을 느끼고 발탁했던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988년 〈난 아직 사랑을 몰라〉를 히트시켰으며,  이 노래는 2004년에 제작된 영화 "어린 신부" OST 로 영화속 문근영이 리메이크해 불러 다시 한번 팬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1989년 2집 속 노래 "바람아 멈추어다오" 빅히트를 하게 됩니다. 이 곡은 김혜수, 장나라 러브홀릭 등에 의해 리메이크되기도 했습니다. 이 시절이 하이틴 스타로 많은 팬들에게 사랑 받았던 그녀의 최고의 전성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각종 루머로 심한 마음고생을 했고 1990년 3집 활동을 마지막으로 사라졌는데 미국에서 결혼을 합니다.


이지연의 첫 남편은 정국진(1991년)으로 2008년에 이혼합니다. 현재는 코디 테일러(2015년 ~ ) 와 재혼해 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녀는 현재 요리사로, 남편인 리츠칼튼 호텔 출신 요리사 코디 테일러와 함께 조지아 주 애틀랜타에서 바비큐 전문 식당을 운영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지연 노래 바람아 멈추어다오는 2집 타이틀곡으로 그녀에게 가요톱10 89년 3월 마지막 주 ~ 4월 넷째 주 1위를 선사하며 연속 5주동안 1위로 골든컵을 수상했습니다.

 

 

이 곡 은 이지연 최고 전성기를 장식했던 노래로 전영록이 이 곡을 작사, 작곡했고 코러스에도 참여해 함께 자주 공연했습니다. 그러면, 이지연 바람아 멈추어다오 노래를 듣기 시작하겠습니다.

 

 

노래 바람아 멈추어다오 동영상 출처 : 유튜브

 

이지연 바람아 멈추어다오 노래 가사


해가 뜨면 찾아올까 / 바람불면 떠날 사람인데 / 행여 한 맘 돌아보면 / 그대 역시 외면하고 있네

바람아 멈추어다오 / 세월가면 잊혀질까 / 그렇지만 다시 생각날걸

붙잡아도 소용없어 그대는 왜 멀어져가나 /~~~~~~~~~~~~ 난 몰라 아 아 바람아 아  / 멈추어다오 ~~~~~~~~~~~~

이제 모두 지난일이야 / 그리우면 난 어떡하나 / 부질없는 내 마음에 / 바보같이 눈물만 흐르네

바람아 멈추어다오 / 난 몰라 아 아 바람아 아 멈추어다오 ~~~~~~~~~~~~

이제 모두 지난일이야 / 그리우면 난 어떡하나 / 부질없는 내 마음에 / 바보같이 눈물만 흐르네 / ~~~~~~~~~~~~

 

1989년 이지연 바람아 멈추어다오 노래 & 대표앨범 (노래)

 

2017 연민 -Digital Single-
1992 삶은 한번 뿐인 걸요
1990 늦지않았어요
1988 그 이유가 내겐 아픔이었네/ 난 사랑을 아직 몰라
1987 그때는 어렸나봐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