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정희 그대여 노래 듣기 , 이야기

 

이정희는 1979년 TBC 대학가요제에 출천 노래 '그대 생각'으로 금상을 수상하며 혜성처럼 나타난 1980년대 최고의 인기가수입니다. 그녀의 최고 히트곡은 1980년 노래 '그대여' 그리고 '나는 행복한 사람' 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정희 그대여 노래 듣기 시간과  함께 그녀에 관한 짧은 이야기로 이어가겠습니다.

 

최근 KBS1 '아침마당'에 출현한 이정희는 왜 돌연히 1983년 5집을 마지막으로 잘 나가던 가수 생활을 접고 갑자기 미국으로 떠나서 사업가로 새로운 길을 걷게 된 된 이야기를 들려 줬습니다.

 

 

 

그대여를 부른 가수 이정희는 어릴 시절 부터 패션에 많은 관심이 있었고,  미국에서 패션 공부 와 사업을 하게 됐다고 합니다.  하지만, 욕심으로 투자를 하다가 사기를 당했고, 3년 간 재판을 거쳤지만, 결국 지고  돈과 집마저 잃어 어려웠던 시간, 그리고 이혼에 관한 아팠던 이야기로 안타깝게 했습니다.

 

이정희( 나이 : 1958년 2월 8일 출생)는 서울 출생이며 1979년 TBC 대학가요대회에서, "그대생각"으로 대상 수상과 함께 가요계에 데뷔했으며, 같은 해에 데뷔앨범에 들어 있는 노래 "그대생각", "바야야"가 빅히트하며 최고 인기가수로 많은 팬들로 부터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대여가 들어있던 2집에는 이문세가 리바이벌 해서 더 유명해진 "나는 행복한 사람" 을 비롯하여 여러 히트곡이 들어 있었습니다.

 

계속해서 1981년 3집 타이틀곡 노래 "어젯밤일기"가 히트하며, 인기를 이어갔습니다. 그러나  1982년 4집을  발표하지만 완성도에 있어 좋은 평가를 받았는데도 이전 곡의 인기에는 미치지 못합니다. 그리고, 1983년 마지막 5집/화요일/젖은눈 을 마지막으로 잠정 은퇴하며 1988년 결혼과 함께 미국으로 떠나게 됩니다. 

 

 

가요계를 떠났던 이정희는 2015년 KBS 1TV ’콘서트 7080‘에 출연하는 것을 시작으로 가요무대, 라디오 출연 등 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 새롭게 6집을 내놓으며, 그녀를 기억하는 많은 팬에게 기쁨을 선사했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활동하는 그녀를 응원합니다. 그러면 이정희 그대여 노래 듣기를 시작하겠습니다.

 

 


노래 그대여 동영상 출처 : 유튜브

 

이정희 그대여 노래 가사


바람도 차가운날 저녁에 / 그이와 단둘이서 만났네 / 정답던 이시간이 지나면 / 나혼자 떠나가야해
거리엔 가로등불 하나둘 / 어둠은 불빛속에 내리고 / 정답던 이시간이 지나면 / 나혼자 떠나가야해
그대여 ~~~~ 울지말아요 / 사랑은 사랑은 슬픈거래요 / 그대여 ~~~~ / 나를 보세요 그리고 웃어요
거리엔 가로등불 하나둘 / 어둠은 불빛속에 내리고 / 정답던 이시간이 지나면 / 나혼자 떠나가야해

 


이정희 그대여 노래 외 발표곡

 

바야야

그대생각

가위 바위 보

어제밤 일기

왜 나는

 

수상 기록
1981년 연말 KBS방송음악대상 가요 여자가수상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