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이너스통장 금리 비교, 최신정보로

 

제가 지금 이 통장을 쓰고 있는데, 아주 편리하고 좋습니다.  처음에 모르고, 카드에 현금서비스를 이용했었는데 금리도 차이가 많이나고, 현금서비스는 쓰면 신용등급에도 좋지 않습니다. 우리는 보통 마이너스 통장이라고 하는데 은행 용어로는 마이너스(신용한도)대출 이렇게 불립니다. 말 그대로 정해진 액수내에서 자신이 거래하는 은행 통장으로 빌려 쓰는것입니다.

 

그런데 마이너스통장 금리를 비교 해보면  은행마다 제각각입니다. 보통 각각 은행 기준금리에 가산금리 얼마를 적용한다는 식으로 정해지는데, 이렇게 정해진 뒤에 또 신용등급별로 금리가 차별 적용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 자신의 신용등급 관리가 중요합니다. 특히 연체가 있다면, 신용등급 뿐 만 아니라 통장 발급에도 영향을 줍니다. 

 

 

그렇다면 은행별 마이너스통장 금리 비교 확인해보겠습니다.

 

 

현재 비교해보시면, 가장 금리가 낮은 곳이 우리은행입니다. 그리고 가장 높은곳이 광주은행으로 나와 있습니다. 현재 이 금리는 8월 기준입니다. 그런데 3월 마이너스통장 금리 와 비교할 때 더 높아진 걸 알고 계시나요? 세상에, 예금 금리는 내려가는데 빌려주는 금리는 계속 오르고 있었던 겁니다. 통장 발급예정이시라면, 금리도 참고하시고, 만약 금리차가 크지 않다면 주거래은행을 통해 발급을 받는 것이 훨씬 쉽겠습니다.

 

 

 

 

제가 마이너스통장 금리 비교 를 최신으로 해드린다고 했는데, 지금이 8월 아니라면 확인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알려드리면 먼저 "은행연합회" 홈페이지를 찾아가시는 겁니다. (인터넷 검색창에서, "은행연합회")

 

그리고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은행업무정보 -> 은행금리비교" 이렇게 차례대로 눌러주세요.

 

 

 

은행연합회 홈페이지는 일일이 은행마다 확인하지 않아도 각종예금 금리에서부터 다양한 금융정보를 제공해줍니다.  기억해두면 나중에 도움이 되실 겁니다.

 

아래는 "은행금리비교"를 위한 홈페이지 화면입니다.

먼저 아래에서 1번을 선택하신 후 2번 마이너스대출을 선택하시면 바로 위와 같은 최신의 마이너스통장 금리 비교가 가능합니다. 

 

 

 

통장 발급시 참고하시라고 알려드립니다

 

대부분의 마이너스통장 발급 조건 중 신용등급은 5등급을 기준으로 합니다. 은행연합회가 제공하는 자료에는 9등급까지의 금리를 제공하고 있지만 6등급 이상이라면 불가능하지는 않겠지만 힘드실 수 있습니다.  그 경우 은행에 따라 기준이 다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 직장 재직 중  발급 받으신다면 직장 재직기간은 은행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보통 최소 6개월부터 1년정도의 기간이 지나야 합니다. 또한 앞에서도 말씀 드렸지만 무엇보다 연체가 없어야 합니다. 지금 혹시라도 연체 중 이시라면, 가능하다면 그 연체를 먼저 해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여기까지입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