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자녀 카드 혜택 어떤게 있을까요?

 

요즘 평균 출산율이 1.5명인 시대에, 아이를 더 갖고 싶어도 경제적 부담 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 많으시고, 정말 둘째 또는 셋째를 갖는 쉽지 않는 결정을 하시는 부부들도 있으실 겁니다.

이렇게 다자녀를 갖게 됐을 때 정부에서는 "행복출산원스톱서비스"를 통해 출산 가정에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양육수당을 비롯한 다양한 서비스가 포함되는데, 그 중 하나가 "다둥이 행복 카드"로 "다자녀 카드"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이런 서비스는 동주민센터에 신청하시면 일괄 처리 되는데, 다둥이 행복 카드 혜택의 경우 서울시, 이천시등이 시행하고 있고, 그외 몇개 지역에서 시행되고 있기 때문에,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에서 다둥이 행복 카드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는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다둥이 행복 카드 신청 조건은 자녀가 둘 이상이고 막내가 만 13세 이하인 경우에 신청 가능합니다.

 

 

다자녀 카드의 혜택,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다둥이 행복 카드 혜택, 특별서비스

 

 

 

페밀리 레스토랑 할인, 스타벅스 전 매장 할인 (일부 매장 제외),

여의도63빌딩내 "63스퀘어"의 2개 고급식음료 매장(파빌리온, 티원) 상시 할인,

우리은행 24시간 CD/ATM기 각종수수료 면제, 환전수수료 우대, SMS 문자서비스 무료제공

 

패밀리 레스토랑, 스타벅스 여의도 63스퀘어 내 매장은 전월 실적을 필요로 합니다. 이런 점은 다소, 다둥이 행복 카드가 복지카드 처럼 느껴지지 않게 합니다. 실적 조건 없이 혜택을 줄 수 있어야 복지카드 아닐까요. 일반 신용카드나 체크카드에도 무실적 카드가 있는데 이점은 조금 아쉽습니다.

 

 

다자녀 카드 혜택, 아이를 위한 베이비 서비스

 

 

 

 

모든 가맹점에서  2-3개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

유아 출산 유명 의류사 상시 할인, 한국 프뢰벨(주)에서  상시 할인

향균 재질의 은나노 카드 제공

 

 

다자녀 카드 혜택, 레저/ 리빙서비스

 

 

 

GS 칼텍스 리터당 50원 할인, 3자녀라면 60원 할인, 4자녀는  70원 할인(LPG충전액 제외)

무료 긴급출동 서비스 및 차량 점검 서비스

롯데시네마,전국 CGV(김천점 제외), 메가박스 티켓 구매시(현장) 본인 2,000원 할인,

3자녀 3,000원 할인, 4자녀 이상 4,000원 할인

 

주유서비스의 경우 다른 주유카드와 병행해서 쓰시면 되겠습니다. 무료 긴급출동 서비스나 차량점검서비는 일반 자동차 보험에서도 제공되는데 굳이 필요할것 같지는 않습니다.

 

영화 티켓 할인의 경우에도, 이용실적이 신용구매실적으로 30만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다자녀 카드 혜택을 제대로 보시려면, 다른 신용카드(체크카드)보다 적극적으로 이용하셔야 겠습니다.

 

 

 

 

전국 주요 놀인공원 할인,

전국 주요 콘도 최고 72% 할인 ( 성수기 할인율 별도)

 

놀이공원의 경우 놀이공원 마다 따로 혜택을 주는것이 아니고, 놀이공원 통합 1개월에 한번 혜택을 받을 수 있네요. 이점은 오해의 소지가 있을 수도 있겠습니다.

 

 

 

 

통신요금 할인 서비스, 전국 대형할인점, 병, 의원, 주요서점 할인, 교육, 문화할인

 

병, 의원 할인은 받아볼 만한 다둥이 행복 카드 혜택입니다. 주요서점, 교육할인의 경우 제공하는 신용카드가 많기 때문에 특별히 차별화 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다자녀 카드 혜택을 제공하는 협력 업체 찾는 방법은?

 

"다둥이 행복 카드( 인터넷 검색창에 입력)" 라고 입력하시고 , 해당 홈페이지에서 "협력업체 찾기"를 선택합니다. 

 

 

 

 

 

서울 "강서구" 지역, 업종은 "마트/식품" 이렇게 다자녀 카드 혜택 제공 협력업체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이마트 가양점이 신세계포인트 2배 적립해주고 있습니다. 카드 사용전에 등록을 먼저 해야 하는 군요. 여러분이 원하는 업종과 지역을 바꿔서  협력업체를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끝-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