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옷에 묻은 껌 떼는 법, 제거 하는 방법

 

누구나 한번 쯤 이런 경험 있으시죠? 정말 생각하고 싶지 않은  불쾌한 경험입니다.  너무나 찝찝하면서 당황스럽지만 껌 떼는법은 그렇기 만만치가 않죠. 특히 새로 산 지 얼마 안 된 옷에  껌이 붙게 되면 정말 속상해서 울고 싶습니다. 그렇다고 무조건 껌을 떼는 것은  상태를 더 악화 시켜 더 지저분해지게 되고 더 제거하기 힘들게 됩니다. 마치 수렁에 빠진 것 과 비슷합니다.

 

이런 불쾌한 껌을 쉽게 옷에서 떼는 법이 있습니다. 이 껌 제거 방법을 이요해 보시면 골치 아픈 여러분의 걱정거리가 사라지게 될 겁니다.

 

 

껌 제거하는(떼는) 방법

1.  청바지 또는 비슷한 천 종류의 옷에 껌이 붙었을 때 껌 떼는 방법, 이 경우 묻어있는 부분에 신문지를 깔고 다림질을 해주는 방법을 쓰실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신문지에 묻어나면서 껌이 제거 됩니다. 만약 한번에 떼낼 수 없는 겨우라면,  이 과정을 몇번 정도 되풀이 하여 제거하실 수 있습니다. 다리미의 열을 이용한 제거 하는 방법입니다.

 

 


2.  냉동실을 이용하거나 또는 얼음으로 옷에서 껌 떼는법 도 있습니다. 껌이 묻은(붙은) 곳이 보이게 한 상태로 껌이 묻은 옷을 비닐팩 속에 넣은 후 냉동실에 보관합니다. 그리고 2시간에서 3시간 정도 기다린 후에 꺼내보면 껌은 딱딱해지고, 이때 껌을 제거하기 쉬어집니다. 비슷한 방법으로, 냉동실에 넣을 수 없는 상황이라면,  껌이 붙은 안쪽에 얼음을 대고 냉각시킵니다.  그리고 나서 딱딱하게 굳은 껌을 떼는 방법입니다. 만약 이와 같은 작업 후에도 껌자국이 남아 있다면, 신나에 담근 후 비벼서 제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때는 버터 칼 또는 그 외 날이 무딘 칼을 사용해 제거하는 것이 옷에 상처없이 작업하기에 좋습니다.

 

 

3. 또는, 뜨거운 물에 얼마 동안 담갔다, 치솔로 제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와 유사한 껌 떼는 법으로 주전자로부터 나오는 뜨거운 증기를 껌이 붙은 부분에 쏘인 후에 제거하실 수 있습니다.

 

4. 만약, 부드러운 소재 천 이라면 알코올에 적신 스폰지로 껌이 붙어 있는 부분에 바른 후 몇분간 기다리고 나서 껌을 제거 하는 방법을 쓰실 수 있습니다.


5. 스티커 제거 용 스프레이를 이용한 껌 떼는법이 있습니다.  스프레이 분사 후  1분 정도 기다린 후 껌을 제거 합니다. 다음으로 남아 있는 스티커 제거제 성분을 없애기 위해 비누를 묻인 후 물로 헹궈줌으로서 마무리합니다.

 

 

6. 섬유 유연제를 이용해 옷에 껌을 제거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껌이 묻은 옷을 섬유 유연제에 담가 줍니다. 그리고 얼마가 지난 후에 비누와 물로 다시 헹궈줍니다.

 

7. 마지막 방법으로 식초를 이용해 껌 떼는 법이 있습니다. 약 한 컵정도 식초를 전자레인지에 넣습니다.  그리고, 끓기 바로 전 뜨거운 상태 될 때 까지 가열합니다.  그리고 뜨거워진 식초 물에 치솔을 담갔다 그것으로 껌을 문질러 제거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