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실시간 국제유가 조회 하는 법, 기름값 절약팁

 

자신과 관련된 업종에서 실시간으로 국제유가의 민감한 영향을 받는 분들 많으실겁니다? 저도 실시간은 아니라도 휘발유나, 경유등 국내 유가가 오를 때 마다 국제유가가 얼마나 급격하게 변동 상승하길래 어떻게 국내 기름값이 빠르게 오르는 건지 궁금할 때 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이런 실시간 국제유가 조회 방법은 무엇일까요? 그것은 한국석유공사가 관리하는 오피넷(Opinet)을 이용하시는 겁니다. 여기서는 오피넷 이용방법과 기름값 절약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검색창에서 "오피넷"이라고 입력합니다. 그렇게 하면 아래와 같이 오피넷 사이트 안내가 뜹니다.

 

 

 

계속해서 오피넷을 방문하시면, 아래와 같은 홈페이지 메인 화면을 보시게 됩니다.

 

 

상단 메뉴에서 주유소 /충전소 찾기,  국제유가, 유가동향정보 등 유용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 주유소/충전소 찾기를 이용하면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에서 가장 저렴한 주유소를 비교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실시간 국제유가 조회를 하려면 위 메뉴 중 "국제유가"를 선택합니다. 선택 후 아래와 같은 서브메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다시 아래에 보이는 서브 메뉴 중 "국제유가총괄"을 선택합니다.

 

 

많은 분 들이 아시 겠지만,  WTI 는 서부텍사스유 (West Texas Intermediate)로 미국 서부 텍사스 지역에서 생산되는 원유입니다. 영국 북해 지역에서 생산되는 브렌트유, 중동 지역에서 생산되는 두바이유(Dubai)와 함께 세계 3대 유종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한국석유공사가 제공하는 실시간 국제유가 조회는 두바이유 및 서부텍사스유 기준입니다.

 

 

계속해서 아래를 보시면, 원유인 Dubai, WTI, 그리고 석유제품인 국제휘발유, 국제경유의 가격 및 상승 하락 사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계속해서 위  "구분" 메뉴에서 "주간"을 선택하면,  일 단위  뿐 만 아니라 주간 단위로 실시간 국제유가 조회 를 하실 수 도 있습니다.

 

 

다음으로 아래는 "주유소/ 충전소 찾기"를 통한 기름값 절약팁입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우리가 사는 가까운 지역 주요소 확인 및 유가 비교가 가능합니다. 잘 이용하시면 자동차 기름값을 절약하실 수 있는 팁일 것 같습니다. 아래는 예로 제주시를 기준으로 주유소 및 유가를 비교 해봤습니다.

 

 


덧 붙여서, 위 홈페이지 메인메뉴에서 "유가동향정보"를 확인하면, 국내유가(해당 지역 유가) 가 상승할지 또는 하락할지 확인 하실 수 있으니까, 주유할 때 참고하시면 또 하나의 기름값을 절약할 수 있는 팁일 것 같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