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금융거래 확인서 발급 방법 - 농협 인터넷

 

이 금융 문서는 개인이나 기업의 부채증명서와 같은 성격의 양식으로 대출금 거래현황, 담보 채무내용 및 연체 내용등이 기록되어 문서로 거래 금융기관에서 담당합니다.

 

금융거래확인서는 사망한자의 금융재산 조회 처럼 인터넷에서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그래서 자신의 거래은행마다 직접 방문하거나 해당 은행의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신청해야 합니다.

 

여기서는 인터넷으로 농협(축협) 금융거래 확인서 발급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우리은행과 같은 타 은행의 경우도 비슷한 과정으로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는 농협 인터넷 뱅킹 홈페이지입니다. ( 인터넷 검색창에서 "농협 인터넷 뱅킹" 으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메뉴에서 "개인"을 선택하고 계속해서 "증명서"를 선택합니다.

 

 

 

아래는 "증명서"를 선택한 후 "로그인"화면입니다. "공인인증서"를 이용해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합니다.

 

 

 

이제 로그인을 하셨다면, 계속해서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게됩니다.

 

 

위에서 "증명서" 항목을 보시면 연말정산증명서 부터 부채증명원 발급등이 있는데 위에 보이는 것 처럼 "금융거래 확인서 발급"을 선택합니다.

 

 

아래가 실제 발급신청 메뉴입니다.

 

 

(위 참조)

1. 기관을 선택합니다. ( 농협은행과 농.축협 은 별개입니다. 두군데를 모두 거래한다면 두번에 걸쳐 신청하셔야 합니다)

2. 발급용도를 선택합니다. (개인회생, 개인파산, 보증기관제출용, 연말정산자료제출용, 기타) 항목중 선택합니다.

3. 제출기관명을 기입합니다.(기입하지 않아도 열람은 가능합니다.)

 

 

아래는 계속해서 공인인증서의 보안코드를 입력하는 절차입니다. (반드시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겠습니다)

 

 

(위)보안코드 입력후 "신청하기"를 누르면 최종적으로 인터넷 금융거래 확인서 발급 신청이 완료 됩니다.

 

 

계속해서 아래는 완료 메시지 입니다. "확인"을 누릅니다.

 

 

 

위에서 "확인"을 누른 후 "금융거래 확인서 발급" 메뉴에서 다시 한번 "발급/재발급"을 선택하시면 아래 화면을 보시게 됩니다.

 

다음으로 이어지는 아래 화면에서 다시 "발급"을 선택합니다. 

 

 

 

아래는 "발급" 선택 후 보시게 되는 실제 출력 장면입니다. ( 일부 내용은 생략하였습니다.)

 

(이제까지 설명이 길었지만, 금융거래 확인서 발급 방법이 그렇게 까다롭지는 않습니다. 다만 공인인증서를 준비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 중간내용은 생략하였습니다 --------------

 

 

위에서 인쇄를 누르신다면 여러분이 실제 열람하신 내용을 출력하실 수 있게 됩니다. -끝-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