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나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알고 연체하지 말아요.


보통 이용대금명세서는 결제일 약 7일~15일전까지 우편, E-MAIL,모바일로 발송되고 있습니다 만약 지정결제일 5일전까지 이용대금명세서가 도착하지 않는 경우에는 하나카드 고객센터로 문의하셔야 혹시라도 있을 수 있는 연체를 피하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고객이 신용/체크카드에 등록 된 결제계좌에서 매월 지정한 하나은행 신용카드 결제일에 카드 이용대금이 자동으로 출금되어 결제되는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실 겁니다. 그러나 그러나 결제일별 이용기간은 대부분 정확하게 기억하고 있지 않습니다.

 

이 것이 왜 중요하느냐면, 이용기간을 정확히 모르면 결제를 위한 정확한 통장 잔고를 결제 당일까지 유지못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것이 자칫 연체로 이어지고, 신용등급 하락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결제시 유의할 점 몇 가지를 알려드리고 하나카드 결제 날짜에 따른 사용기간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추가, 기업회원 및 구 외환카드 이용자 사용기간 포함)

 

 

하나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 결제시 유의사항

 

1. 은행 영업마감시간 (오후 4:00) 이후에 결제계좌 입금 시 당일 입금처리 되지 못하고 연체료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2. 결제 날 당일이나 전일 또는 연체 중인 경우 가상계좌 입금 및 실시간 결제 후 결제계좌에서 이중출금 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결제계좌의 잔액을 비워두셔야 합니다.

3. KEB하나은행 외 타행 결제계좌로 이용하시는 경우 결제 다음 영업일에 입금 확인되고 한도가 복원됩니다.
4. 타행 결제계좌 중 금융결제원 은행을 이용하는 경우 2~3영업일 간격으로 출금되며, 연체 발생 시 출금일 까지의 연체료는 고객이 부담해야 합니다.
(금융결제원 은행 : 상호저축은행, 산림조합중앙회, HSBC, 도이치은행, 구)씨티, 구)축협, 증권사 계좌, 국민은행 가상계좌, K뱅크)
5. 카드 이용대금 자동 출금 시간은 금융기관의 업무 진행 사정이나 계좌 종류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6. 결제일 당일 입금 된 수표는 출금기관 처리방침에 의해 출금이 불가능 할 수 있으므로 결제 날짜 하루 전 까지 입금하여야 합니다.

 

 

하나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일시불, 할부 / 단기카드(현금서비스), 장기카드 대출(카드론) )  1일 ~ 13일

 

 

1. 일시불, 할부 와 단기카드 현금서비스 는 이용기간이 다르기 때문에 그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 만약 이용기간을 외우기 어렵다면 결제일 13일 은 "전월 1일~ 전월 말일" 이므로 이 기간을 이용합니다.

 

 

하나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일시불, 할부 / 단기카드(현금서비스), 장기카드 대출(카드론) )  14일 ~ 27일

 

 

카드이용기간은 휴일과 업무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지정결제일이 공휴일 또는 은행 휴무일인 경우 돌아오는 첫 시작 영업일을 결제일로 합니다.
후불 교통카드의 사용기간은 신용구매 이용기간과 동일하게 적용하여 청구됩니다.
(단, 비씨카드인 경우 카드 사용기간 말일이 공휴일 또는 휴무일인 경우 신용구매 이용기간과 1~2일 정도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업회원  하나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신용공여기간)

 

 

기업회원 결제 날짜 "23일"은 신용공여기간이 전월 1일 부터 전월 말일까지 이므로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구)외환 기업회원 하나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신용공여기간)

 

 

구 외환 신용공여기간의 경우 구외환 기존회원의 추가발급 요청 시에는 지정 가능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