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시아나 기내반입 수하물 규격 알아아볼까요?


해외여행만이 아니라 여행을 떠날 때는 가능한 간편한 가방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방은 아시아나 항공사에서 지정한 사이즈와 무게를 지켜서 준비하고, 내용품이 손상되지 않도록 적절히 포장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품에 따라 휴대가 금지되거나 부치실 수 없는 물품이 있고, 아시아나 항공기 운송 자체가 금지된 물품도 있기 때문에, 반드시 "운송이 제한된 물품" 내용을 확인하는 것 이 좋습니다. 또한 기존에 반입 허가된 물품 외에 추가로 가지고 기내에 들어가실 수 있는 물품이 있으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항공기내로 반입할 수 없는 물품으로는 100ml 이상의 용기에 담긴 액체, 젤류, 날카롭거나 뾰족하거나 긴 봉 형의 물품, 기타 타인에게 위해를 입힐 수 있는 물품 (칼, 공구 류, 우산 등) 등입니다.

자, 그렇다면 아시아나 항공 이용시 기내로 무료 반입할 수 있는 수하물 사이즈와 허용 갯수 및 추가로 반입할 수 있는 물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시아나 기내반입 수하물 허용 규격 : 사이즈(크기), 무게

 

 

허용규격
무게 : 10kg (22lbs) ,크기 : 삼변의 합 115 cm 이내

각 변의 최대치 A(Length) 55 cm, B(Width) 40 cm, C(Height) 20 cm

 

 

아시아나 기내반입 수하물 허용 갯수(허용량) - 기내 휴대 수화물

 

편안한 여행과 안전을 위해 기내로 가져갈 수 있는 휴대수하물의 종류와 규격 및 개수를 다음과 같이 제한하고 있습니다.

 

 

아시아나 항공기 기내 휴대 수화물의 갯수는 좌석등급에 따라 달라집니다.

 

좌석등급 별 개수 - 퍼스트, 비즈니스 클래스, 허용 개수 : 2개  이코노미 클래스 허용 개수 : 1개


 

아시아나 기내반입 수하물 - 추가로 무료 반입 가능한 수화물품

 

아래의 물품 중 1개를 기내 반입 휴대수화물 외에 추가로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소형 서류가방, 핸드북, 노트북컴퓨터, 독서물, 작은 크기의 면세품,
비행 중 필요한 유아용 음식물
몸이 불편한 손님이 가지고 다니는 지팡이나 목발
시각장애인 안내견의 경우 무료로 기내까지 손님과 함께 여행할 수 있습니다.
일자형 접이식 소형 유모차는 기내 반입이 가능합니다. 단, 기내 보관 공간이 가능한 경우에 한하며 불가한 경우 위탁 수하물로 처리될 수 있습니다.

 

 

아시아나 기내반입 수하물 - 별도의 좌석을 구매해야 운송이 가능한 수화물품

 

 

삼변의 합이 115 cm를 초과하는 첼로, 가야금, 거문고, 기타(Guitar) 등과 같은 대형 악기의 경우 별도 좌석을 구입하여 기내로 안전하게 운송이 가능합니다.

별도의 좌석을 구입하는 악기는 최대 높이 155cm까지 기내로 반입이 가능합니다.

 

 

아시아나 기내반입 수하물 - 유의사항입니다.

 

1. 운항 항공기의 제약 및 운항 국가별 공항 규정 및 절차에 의해 기내 반입이 변경/제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2. 기내수하물을 보관하는 장소는 좌석 밑 또는 선반 (비상구 열은 좌석 밑에 보관이 불가)

3. 수화물을 분실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4. 기내휴대수화물 및 기내 휴대 물품의 경우 손님께서 기내에 휴대하여 전적으로 보관하고 책임진다는 조건 하에 허용됩니다.

5. 비행 중 자신의 물품에 대해서 철저히 관리하고 두고 내리시거나 분실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