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타

이정희 그대생각 듣기, 이야기

Mighty Blogger 2018. 9. 8. 15:37

이정희 그대생각 노래 듣기 , 이야기

 

7080의 향수를 자극하는 가수, 1979년 한양대 무용과에 다니던 중 제1회 TBC 대학가요 경연대회에서 그대생각으로 대상의 우수한 성적을 거두디만, 프로 가수의 꿈이 없던 그녀는 전문가수가 될 생각이 전혀 없었습니다. 그러나 같은 대학가요제 출신의 심수봉이 "그때 그 사람"으로 인기정상의 가수가 되는 것을 보고 자극 받게 되면서 전문 가수가 되기로 결심합니다.

 

오늘은 이정희 의 데뷔곡 노래 그대생각 듣기 와 그녀의 이야기로 함께 합니다.

 

최근 KBS1 '아침마당'에서 인기가수였던 이정희 본인이  왜 갑자기 1983년 5집을 마지막으로 갑자기 미국으로 떠나 사업가가 됐는 그 사연을 시청자와 함께 했습니다.

 

 

 

이정희( 나이, 생일 : 1958년 2월 8일)는 서울에서 태어나 1979년 TBC 대학가요제에서, "그대생각"으로 대상을 수상하며 같은 해에 수상곡과 "바야야"가 수록된 데뷔앨범이 빅히트하며 국민적인 사랑을 받는 인기 가수가 됩니다.

 

그녀의 노래 중 흥미로운 곡의 그녀의 2집에 들어 있는  "나는 행복한 사람" 으로, 이문세가 부른 "나는 행복한 사람"의 원곡이 바로 이정희의 노래라는 것 입니다. 

 

이정희의 데뷔곡 <그대생각>은 심플한 노래였지만 매력적인 외모와 그녀의 뛰어나 가창력은 비평가와 팬들에게 좋은 평을 얻게 했으며, 인기가수로의 그녀의 길을 연 노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당시 그녀의 인기에 대해 얘기하면,  "남자 대학생들이 가장 좋아하는 신인 여가수"로 그녀를 뽑았다는 것은 그녀의 인기가 대당했음을 알 수있게 합니다.

 

한 가지 재미있는 일화로, 데뷔앨범에 들어 있는 바야야의 경우 “<바야야>는 단순히 아무런 의미 없이 입에 나온 말이 어감이 좋아 그대로 옮겨 썼던 곡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그러나 심의에서 ‘도대체 ‘바야야’가 무슨 의미입니까?’라는 어처구니 없는 질문에 제대로 대답을 못하자 금지곡이 됐다고 합니다. 정말 어의가 없는 당시 상황을 엿 볼 수 는 한 예입니다.  

 

 

그대생각 과 바야야는 70년대, 그리고 80년대에 이정희 히트곡이지만, 여전히 사랑받고 있습니다. 이제, 노래 이정희 그대생각 듣기를 시작합니다.

 


그대생각 노래 동영상 source : 유튜브

 

이정희 그대생각 노래 가사

 

꽃이 피면 / 꽃이 피는 길목으로 / 꽃만큼 화사한 웃음으로 달려와
비 내리면 / 바람이 부는대로 / 나부끼는 빗물이 되어 찾아와
머물렀다 / 헤어져 텅빈 고독속을 / 머물렀다 지나가 텅빈 마음을

바쁘면 바쁜대로 / 다가와 스쳐가는 / 바람으로 잠시 다가와
어디서도 / 만날수 있는 얼굴로 / 만나면 인사 할 수 있게 해
머물렀다 헤어져 / 텅빈 고독 속을 / 머물렀다 지나가 / 텅빈 마음을

 


이정희 그대생각 노래 외 대표곡

 

그대여
바야야

솔밭사이로
가위 바위 보
어젯밤 일기
남겨둬요
그대생각하면서
우리사랑 그때도
왜 나는
자연이여
두 보조개
작은 아야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