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구 앞산 케이블카 이용 안내 ( 이용 가격(요금), 운행시간, 가는길, ...)

 

케이블카의 위치는 생활 속 휴식처로 인기 있는 낙동강 승전기념관이 있는 큰골자락길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48인승 2대가 운행되고 있으며, 총 795m 거리를 이동하며, 정상에 올라 눈앞에 펼쳐지는 그림같은 대구의 경치를 보면 가슴 벅찬 순간을 맞이 하실 수 있습니다.  

 

주소는 "대구 남구 앞산순환로 574-114" 이며 네비게이션 검색어로 이 주소를 입력하시거나 '앞산공원관리사무소' 로 하시면 됩니다.


주차는 공영주차장인 공원관리사무소 인근 주차장에 하실 수 있으며, 대구 앞산 케이블카는 연중무휴로 운영하고 있지만, 우천이나 바람이 심한 날이나, 정기 점검일인 경우, 운행이 안 될 수도 있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앞산 케이블카 소요시간은 편도 5분, 왕복 10분 소요(대기시간은 제외)되며 정상체류 시간은 제한이 없습니다. 참고로, 정상에도 화장실이 있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요금(가격) 및 이용에 필요한 사항을 알아 보겠습니다. 

 

 

 

대구 앞산 케이블카 가격(요금) : 개인, 단체

- 소인 : 만4세 ~ 초등학생 / - 단체 : 30인(토,일,공휴일 제외) , 대구 CITY TOUR 이용객 : 왕복 20%할인 (투어 당일 승차권에 한함)  

 

 

대구 앞산 케이블카 운행 시간 (월별) : 평일 / 금, 토,일요일, 공휴일

 

아래는 정상에서 마지막 출발 시간 이며 매표는 30분 전에 마감됩니다.

 

 

우천 및 기상상태에 따라 운행이 조기종료 될 수 있습니다.  (시설 점검 등 당사의 사정으로 운행시간은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월 별 관계없이 운행 시작 시간는 아침 10:00 시 입니다.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 마지막운행 시간은 일몰 후 두시간 기준으로 야경을 충분히 관람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운행시간은 정상으로 부터 출발기준입니다.  종료시간 (최소)30분전에는 표를 구매하셔야 합니다. (정상 체류시간을 감안하시기 바랍니다.)

 

대구 앞산 케이블카 자동차 이용 안내

 

 

오후 6시 이후는  위 내용에 관계없이 차량으로 케이블카 타는 곳까지 오실 수 있으며,

 

6시 이전에는

​① 거동이 불편한 노약자 (노인,  영유아) 동승 차량 , ② 장애인 동반차량, ​③ 업무 차량 외 다량의 짐을 옮겨야 하는 차량, ④ 그 외 차량​ - 현장근무자 상황 판단 조치, 등의 차량은  경비소에 알리고 타는 곳까지 차량으로 진입하실 수 있습니다.
 

 

대구 앞산 케이블카 찾아 가는길 : 지도 (다음 검색, 마우스를 이용해 확대, 축소하실 수 있습니다.)

 

 

 

대구 앞산 케이블카 찾아 가는 길 : 교통편 - 버스

 

 

정류소 ① 공원관리사무소 건너 >  경유노선 : 410-1 , 정류소번호 : 00398 , 정류소유형 : 폴대형
정류소 ② 관리사무소 앞 > 경유노선 : 410 , 정류소번호 : 03141, 정류소유형 : 폴대형
정류소 ③ 공원 >  경유노선 : 300, 410, 140-1, 750, 달서4, 달서4-1 , 정류소번호 : 00399 , 정류소유형 : 쉘터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