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내장산 케이블카 요금(가격) 및 이용시간 , 주차요금 등 안내입니다.

 

정읍, 순창, 장성 등 3개 시군에 걸쳐져 있으며 소백산맥으로 부터 갈라져 나온 노령산맥이 무안까지 뻗어 정읍에서 우뚝 솟은 산으로 가을철 단풍이 아름다워 옛날부터 조선 팔경의 하나로 꼽힙니다. 이런 아름다운 산의 모습을 편하게 감상하는 방법 중 하나가 케이블카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오늘은 바로 이 내장산 케이블카 요금 및 이용시간 등을 탐방객들을 위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먼저, 내장산은  본래,  본사 영은사(本寺 靈隱寺)의 이름을 따서 영은산으로 불렸었지만, 산 안에 숨겨진 것이 매우 많다고하여 내장(內藏)산으로 불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별칭으로 호남의 금강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내장산 케이블카는 탐방안내소부터 연자봉 중턱 전망대까지 운행을 한다. 내려서 300m정도 거리에 전망대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타고 이동하는 5분정도의 소요시간 동안 전체 산 모습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어 가을에는 화려한 단풍 풍경을 비롯한 와이드한 앵글 속에 산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자, 그렇다면 내장산 케이블카 가격(요금) 및 그 외 사항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내장산 케이블카 요금(가격) - 이용시간

 

 

하절기(3~11월) 09:00~18:00 / 동절기(12~2월) 09:00~17:00


※ 20분 간격으로 운행 됩니다.
※ 단풍철 인 성수기는 예외 입니다.
※ 운행시간은 변경 가능하기 때문에 사전문의, 쉬는날 없이 연중무휴 운행
※ 기상이변, 기계정비시 등 안전관계로 운행이 중단 될 수 도 있습니다. 

 

 

내장산 케이블카 요금(가격) - 입장료

 

정자에 날개가 돋아 승천했다는 전설이 담긴 우화정

 

내장산에 오게 되면 작은 저수지 위에 지어진 우화정을 만나게 됩니다. 이 우화정을 지나면 케이블카 정류장에 도착하실 수 있습니다. 1979년 운행을 시작한 내장산 케이블카는 연자봉 중턱의 전망대까지 짧은 시간 안에 이동시켜 줍니다.

 

료 가격
대인(중학생부터) - 왕복 7,000원 / 편도 5,000원
소인(3~12세) - 왕복 4,000원 / 편도 3,000원

 

내장산 케이블카 요금(가격) - 주차요금 (정액제)

 

 

주차요금은 정액요금 입니다 : 경형 2,000원 / 중소형 4,000~5,000원 / 대형 6,000~7,500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