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설악산 입장료(케이블카 가격, 주차장 주차요금 등)

 

총면적은 398.237㎢ 으로 행정구역 상 인제군과 고성군, 양양군과 속초시에 걸쳐 있는 국립공원입니다. 인제 방면으로 내설악이고, 한계령~오색방면은 남설악, 그리고 속초시와 양양군 일부, 고성군의 동쪽을 외설악이라고 부릅니다. 주봉 대청봉을 비롯해 화채봉,마등령, 한계령 등 30여 개의 높은 산봉우리가 사계절 장관을 이룹니다.

 

설악산을 찾아 가는길 은 인제를 시작으로 원통 44번 국도 → 한계3거리 → 장수대 → 한계령 을 거쳐 도착하게 됩니다.

 

소공원은 설악산 입구에 있는 작은 공원으로, 속초시 설악동에서 천불동계곡과 공룡능선(마등령)으로 가는 출발점입니다. 설악동을 출발해 설악산을 등반하기 위해서는 꼭 거쳐야 하는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입구에 매표소가 있고, 이곳에서 왼쪽편 으로 가다보면 비룡폭포, 똑바로 가게 되면 신흥사와 흔들바위가 나오게 됩니다.


설악산 입장료 (문화재), 케이블카 요금 및 소공원 주차장은 국립공원관리공단이 아니라 신흥사 및 민간업체에서 운영 하는 시설물입니다. 자, 이제 방문을 위한 정보를 알아 보겠습니다.

 

 

 

설악산 입장료 : 개인 및 단체 요금

 

입장료 면제 - 경로 : 66세 이상(만65세 이상) 신분증 제시 시 무료입장 ,  국가유공자, 복지카드(장애인 카드) 소지자 , 속초시민(신분증 제시) 요금 무료

 

 

청소년 설악산 입장료 할인
 - 군복 착용한 사병 및 의경, 전경, 수경 청소년 요금 할인

단체 할인(30인 이상 성인 만 적용)
 - 어른에 한하여 30인 이상이 동일목적 동시에 입장시 단체할인

 

 

설악산 입장료 : 케이블카 가격(요금)

 

 

소인 : 37개월 이상 ~ 초등학생, 유아 : 36개월 이하

 

탑승시간 지난 후 환불 및 시간 변경시 20% 가 감액 됩니다. / 당일 시간 만 예약 가능함(전화예약은 안됨)


※ 케이블카는 "설악케이블카 회사" 에서 운영하는 시설물입니다.

 

* 케이블카는 항상 기상변동에 의해 영향을 받으므로 사전 예약이 없으며 당일 현장구매만 가능합니다.

 

 

설악산 입장료 : 케이블카 가격(요금) 할인

 

 

- 장애인 복지카드 1,2급 및 국가유공자 카드 소지자 본인에 한해 할인요금이 적용됩니다. (사진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 속초시 거주 속초시민은 정상요금에서 50% 할인된 가격로 케이블카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신분증 제시)

- 설악산 케이블카 할인요금은 본인 만 적용되며 중복할인은 가능하지 않습니다.

- 수학여행(중/고) 6,000원, 수학여행(초등) 4,000원

 

※ 장애 1,2급 및 국가유공자 할인은 연중 상시 적용되며 속초시민, 수학여행 할인은 성수기를 제외한 기간에만 적용됩니다.

 

 

설악산 입장료 : 주차장 주차요금 (정액제)

 


* 이륜자동차 경형(1000cc 미만) 에 포함

* 정기버스 무료  (정기주차제외)

* 주차장사용권 분실 시  당일 운영개시 시간부터   출차시간 요금 적용

 

 

설악산 입장료 : 주차장 주차요금 (시간제)

 

 

* 성삼재/정령치 주차장
연중 특별요금제 적용 (경형자동차 제외) / 최초 1시간 중·소형 1,100원, 대형 2,000원 /  1시간 이후 10분당 중·소형 300원,  대형 600원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